따뜻한 우체부 :: '2024/07/05 글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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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X4가 단종된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모터원에 따르면 X4는 최근 공개된 신형 X3와 다르게 풀체인지를 거치지 않으며, 이번 세대를 끝으로 단종된다. X4는 X3에서 파생된 쿠페형 SUV로 BMW 쿠페형 SUV 특유의 디자인과 주행 성능으로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다.

X4는 X3에서 파생된 쿠페형 SUV다. X4는 2014년 1세대가 데뷔했으며, 현행 모델은 2세대다. X4는 BMW 쿠페형 SUV 특유의 디자인과 주행 성능으로 베이비 X6로 불리는 등 국내외에서 인기가 높았다. 하지만 X4는 신형 X3와 다르게 풀체인지 없이 이번 세대에서 단종된다.

BMW 관계자는 모터원과의 인터뷰를 통해 "벤츠 GLC 쿠페의 경쟁자가 다음 세대를 보지 못할 것이다. 최근에 공개된 신형 X2가 풀체인지를 통해 전형적인 쿠페형 SUV로 업그레이드됐고, X2와 X4의 가격 차이가 줄어들었다. 고급스러움을 원한다면 X6가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X4가 단종된 후에도 콤팩트함과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갖춘 SUV가 필요하다면, 우리에겐 신형 X3가 그 요구를 충족시켜 줄 것이다. 신형 X3는 전륜구동 플랫폼 및 4기통 엔진을 탑재한 X2와 다르게 후륜구동 플랫폼과 M50의 3.0리터 6기통 엔진을 갖췄다"라고 밝혔다.

한편, X2 풀체인지는 지난 4월 국내 시장에 투입됐다. 하반기에는 X2 풀체인지 기반 전기차 iX2가 출시된다. X3 풀체인지도 연내 출시가 예정됐다. X3 풀체인지는 디젤과 가솔린으로 운영되며, M50 xDrive도 도입된다. 참고로 X3부터 가솔린 트림명에 'i' 레터링이 삭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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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바흐 EQS SUV의 국내 투입이 임박했다. 딜러사 관계자에 따르면 마이바흐 EQS SUV는 올해 3분기 중 출시되며, 일반 모델과 스페셜 모델인 나이트 시리즈(Night Series)로 운영된다. 마이바흐 EQS SUV는 국내 기준 471km를 주행한다. 가격은 2억원 후반대로 예정됐다.

마이바흐 EQS SUV는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로 최상급 럭셔리를 지향한다. 올해 3분기 마이바흐 EQS 680 SUV로 출시되며, 스페셜 모델인 나이트 시리즈도 도입된다. 기본형 가격은 2억원 후반대로 예정됐다. 마이바흐 EQS 680 SUV에는 134.5kWh 용량 배터리가 탑재됐다.

1회 완충시 국내 기준 주행거리는 22인치 휠 기준 471km다. 복합전비는 3.5km/kWh(도심 3.5, 고속 3.5)다. 마이바흐 EQS 680 SUV는 듀얼 모터 사륜구동으로 합산 총 출력 658마력, 최대토크 96.6kgm를 발휘한다. 200kW 급속 충전 시스템, 후륜 조향 시스템이 기본이다.

마이바흐 EQS 680 SUV의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은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으로 드라이빙 모드, 속도 및 하중에 따라 각 휠을 개별적으로 제어해 최상의 승차감을 보장한다. 오프로드와 인디비주얼 등 기본 주행모드와 2열 승차감을 극대화해주는 마이바흐 모드를 제공한다.

마이바흐 EQS 680 SUV 외관에는 마이바흐 전용 전면부 그릴과 휠, 마이바흐 엠블럼 등이 적용됐다. 실내에는 3개의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합쳐진 MBUX 하이퍼스크린, 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 시트, 2열 디스플레이, 2열 이그제큐티브 시트 등 고급 옵션이 배치됐다.

특히 마이바흐 EQS 680 SUV 나이트 시리즈는 마이바흐 투톤 외관 컬러, 펄 블랙 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실내 나파 가죽, 2열 온도 조절 컵홀더, 2열 암레스트/센터콘솔 열선 기능, 블랙 루프라이너, 블랙 스마트키, 다크 브라운 오픈 포어 트림 등 차별화된 사양을 탑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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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는 마이바흐 S클래스 비스포크를 4일(현지시간) 공개했다. 마이바흐 S클래스 비스포크는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 마누팍투어의 일환으로 1939년 경주용 요트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됐다. 외관 컬러와 소재 등 전용 사양을 갖췄다. 1대만 생산되며, 판매가 완료됐다. 

마이바흐 S클래스 비스포크는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 마누팍투어의 일환으로 1대만 생산됐으며, 이미 판매가 완료됐다. 마이바흐 S클래스 비스포크는 1939년 경주용 요트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됐다. 은식기와 요트 제조업체 'Robbe&Berking'의 150주년을 기념하기도 한다.

마이바흐 S클래스 비스포크 외관은 노티컬 블루 메탈릭과 파타고니아 레드 투톤 컬러로 마감됐다. 윈도우몰딩(DLO)과 마이바흐 엠블럼 등은 조개껍데기에서 영감을 얻은 오팔라이트 화이트 메탈릭 컬러로 도색됐다. 마이바흐 S클래스 비스포크 실내에도 요트 테마가 반영됐다.

요트의 갑판이 연상되는 호두나무 인서트는 알루미늄 트림 스트립과 조합돼 고급감을 강조한다. 1열 및 2열 시트와 헤드라이너, 도어패널, 수납공간은 마이바흐 마누팍투어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으로 크리스탈 화이트 컬러다. 다이아몬드 퀼팅 시트, 전용 레터링이 적용됐다.

마이바흐 S클래스 비스포크는 마이바흐 S680 4MATIC을 기반으로 한다. 마이바흐 S680 4MATIC은 최상위 트림으로 6.0리터 트윈 터보 차저 V12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630마력, 최대토크 102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4.4초가 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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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4년만의 신차,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가 공개돼 주목된다. 지난달 실차가 공개된 그랑 콜레오스는 세련된 내외관 디자인과 하이브리드 고유의 경제성을 내세워 싼타페 하이브리드, 쏘렌토 하이브리드 수요를 겨냥했다. 매장 전시는 7월, 출고는 오는 9월부터다.

그랑 콜레오스는 전장 4780mm, 전폭 1880mm, 전고 1680mm, 휠베이스 2820mm의 차체 크기를 갖는다. 싼타페의 전장 4830mm(+50), 전폭 1900mm(+20), 전고 1720mm(+40), 휠베이스 2815mm(-5)나 쏘렌토의 전장 4815mm(+30), 전고 1695mm(+15) 대비 다소 작다.

그랑 콜레오스의 베이스 모델인 싱유에L은 전장 4770mm(-10), 전폭 1895mm(+15), 전고 1690mm(+10), 휠베이스 2845mm(+25) 보다 전장을 제외한 차체 크기를 줄였는데, 르노코리아가 향후 출시할 모델과도 관련이 있어 보인다. 때문에 초기 모델에는 선루프가 없다.

그랑 콜레오스의 파워트레인은 1.5 터보 하이브리드와 2.0 가솔린 터보 2종으로 구성된다. 1.5 터보 하이브리드는 2개의 전기모터와 3단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245마력이다. 2.0 터보는 최고출력 211마력, 최대토크 33.1kgm, 7단 DCT(2WD) 혹은 8단 AT(4WD) 조합이다.

싼타페와 쏘렌토의 1.6 터보 하이브리드는 1개의 전기모터와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 형태로 합산 최고출력 235마력이다. 싼타페와 쏘렌토의 2.5 가솔린 터보는 8단 DCT 조합. 최고출력 281마력, 최대토크 43.0kgm다. 복합연비는 가솔린 10km/ℓ 전후, 하브 15km/ℓ 전후다.

가격대는 2.5 가솔린 터보 기준 쏘렌토 3506~4193만원, 싼타페 3546~4373만원, 1.6 하이브리드 기준(세제 혜택 후) 쏘렌토 3786~4455만원, 싼타페 3888~4621만원이다. 쏘렌토와 싼타페 터보 혹은 가솔린의 중간 트림 가격은 가솔린 3천만원 후반, 하브 4천만원 초반이다.

그랑 콜레오스의 가격은 공개되지 않은 상태로, 가솔린 3천만원 후반, 하이브리드 4천만원 초반으로 책정될 가능성이 크다. 싼타페나 쏘렌토와 동일한 수준이나, 옵션 선택지가 최대 3종(오디오, HUD, 20인치 휠)에 불과해 가격 상승 가능성이 낮다. 체감 가격은 낮을 모습이다.

르노코리아는 오는 7월 3주차 그랑 콜레오스 전시차 전시 및 가격 공개, 9월 출고를 예고해 이달 말 본격적인 소비자 반응이 확인될 전망이다. 세련된 내외관 디자인과 충실한 안전사양, 낮은 체감 가격은 긍정적, 선루프 부재, 3열 부재, 유지보수 비용은 부정적인 요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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