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CLS260</figcation>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벤츠가 CLS의 부분변경 모델을 준비 중이다. 출시 4년차에 접어든 3세대 CLS는 간단한 디자인 변경 외 전동화 파워트레인 투입, 최신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로 상품성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2004년 1세대 CLS 출시 이후 2010년 2세대, 2018년 3세대로 거듭난 CLS는 4도어 쿠페 세단 시장의 포문을 연 모델로 아우디 A7, BMW 8시리즈 그란쿠페 등과 경쟁을 펼치고 있다.
CLS F/L (사진 AMS)</figcation>
출시 4년차를 맞아 부분변경 모델을 준비 중인 벤츠는 CLS의 외모 변화 대신 전동화 파워트레인,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등 내실강화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최소한의 위장막으로 얼굴을 가린 채 막바지 테스트 중인 CLS는 일부 파워트레인에 적용되는 EQ 부스트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가솔린과 디젤 등 다양한 엔진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벤츠 CLS260</figcation>
CLS에 처음으로 적용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파워트레인은 E300e, E300de에 적용된 동일한 시스템이 탑재된다. 2리터 가솔린 및 디젤엔진과 약 120마력의 전기모터가 더해지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총 시스템 출력 300마력 이상의 힘을 가솔린과 디젤엔진 모두에서 내뿜는다.
또한 신형 E클래스에 적용된 최신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터치식 컨트롤 패널이 적용된 신규 운전대가 적용되면서 쓰임새가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CLS F/L (사진 AMS)</figcation>
고성능 AMG 트림의 경우 기존과 동일한 직렬 6기통 3리터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된 CLS 53 AMG가 준비된다. 63 AMG 사양은 현재와 같이 AMG GT 4도어가 대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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