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우체부 :: 쉐보레가 공개한 ‘콜벳 Z06 GT3.R’..달라진 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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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콜벳 Z06 GT3.R

[데일리카 신종윤 기자] 쉐보레는 30일 ‘2024 롤렉스 24 데이토나’에 ‘콜벳 Z06 GT3.R’이 데뷔 한다고 밝혔다. 데뷔 1년 전 공개된 콜벳 Z06 GT3.R은 국제자동차연맹(FIA) 기술 규정을 완전히 충족한다.

올 후반기 출시가 예정된 콜벳 Z06 GT3.R은 내년 데이토나를 시작으로 ‘IMSA 웨더텍 스포츠카 챔피언쉽’ GTD-프로 클래스에서 전 시즌 운영될 계획이다. IMSA 시리즈에는 GTP 클래스, LPM2, LMP3, GTD-프로, GTD 클래스 등 총 다섯 가지 클래스가 운영 되며 신형 콜벳이 참가할 GTD-프로 클래스에는 메르세데스-AMG, 람보르기니, 페라리, 포르쉐 등 세계 유수의 스포츠카 업체들이 참가한다.

쉐보레, 콜벳 Z06 GT3.R

콜벳 Z06 GT3.R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콜벳 Z06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Z06의 알루미늄 섀시에는 강철 롤 케이지가 부착되고 레이스에 최적화된 스프링과 댐퍼, 브레이크 시스템 등이 추가된다. 차량 앞뒤의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 구성은 양산형 Z06와 동일한 세팅이다.

또한 에어로다이나믹 성능을 강화하기 위해 카본파이버 소재 스플리터를 사용하고 차체 후면의 날개 크기를 키웠으며 C8.R 모델과 동일한 18인치 휠을 사용한다.

쉐보레, 콜벳 Z06 GT3.R

엔진은 양산형과 동일한 배기량 5.5리터 사양 V8 엔진이며 기술공유 수준은 70% 이상이다. 최고출력은 공개 되지 않았지만 IMSA 규정에 따라 600마력 이하로 제한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양산형 모델의 679마력보다 낮은 수치다.

쉐보레, 콜벳 Z06 GT3.R

한편, 지난 2019년 풀체인지 된 8세대 콜벳은 콜벳 역사상 첫 번째 미드십 모델로 기존의 FR 구동방식 대신 운전석 뒤에 엔진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출시 70주년을 맞아 전자식 4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한 콜벳 E-레이 모델을 선보이기도 했다.

jyshin@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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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따뜻한 우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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