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우체부 :: 포드 신형 F-150 랩터 공개, 서스펜션이 다르다

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포드는 신형 F-150 랩터를 3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신형 F-150 랩터에는 3.5리터 에코부스트 V6 엔진을 얹고 신규 배기 시스템이 적용돼 우렁찬 배기음을 뿜어낸다. 재설계된 서스펜션과 차체 보강, 외관 디자인 변경을 통해 오프로드 성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신형 F-150 랩터에는 픽업트럭 역사상 처음으로 35인치 또는 37인치 타이어가 탑재된다. 37인치 타이어가 장착된 신형 F-150 랩터의 지상고는 332mm, 접근 각도 33.1도, 최대 이탈 각도 24.9도, 브레이크 오버 각도는 24.4도다. 서스펜션도 새롭게 설계됐다.

랩터 전용 5링크 리어 서스펜션에는 트레일링 암이 추가됐으며, 세그먼트에서 가장 긴 609mm의 코일 스프링이 제공된다. 프레임은 완전 박스형 고강도 강철로 업그레이드됐다. 신형 F-150 랩터는 전자 잠금식 후방 차동 장치 및 토센 전방 슬립 차동장치가 기본이다.

신형 F-150 랩터는 트레일러, 스포츠, 컴포트, 오프로드, Baja 등 총 7개의 주행모드가 지원된다. 주행모드에 따라 변속기의 변속 로직, 자세제어장치, 가변 배기 시스템, 액티브 댐핑 시스템, 가속페달 반응 등이 변화된다. 트레일 원-페달 드라이브 기능이 신규 도입됐다.

트레일 원-페달 드라이브 기능은 가속페달에 가속 및 브레이크 작동이 결합돼 운전자의 페달 조작을 단순화한다. 가속페달을 밟으면 전진하고 가속페달을 떼면 정지한다. 3.5리터 에코부스트 V6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제공된다. 가변식 배기 시스템이 제공된다.

쉽고 빠른 자동차 전문 뉴스채널

Posted by 따뜻한 우체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