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우체부 :: 포르쉐 911 GT3에 대해 알아둬야 할 사실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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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2 트랙 버전에는 어떤 특별한 점이 있을까?

 

1 경주차 엔진을 가져왔다

911 컵 경주차의 수평대향 6기통 4.0L 엔진과 비교해 거의 차이가 없다. 최고출력은 지난 세대 GT3보다 10마력 오른 510마력이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 시간은 3.4초. 최고시속은 320km다. 직선 구간에서는 이전보다 조금 더 빨라졌다. 우리를 만족시키는 또 하나의 911이 등장했다.

2 뉘르부르크링에서 정말 빠르게 달렸다

992 GT3의 뉘르부르크링 기록은6분 59초 927이다. 991 GT3보다 랩타임을 13초나 앞당겼다. 지난 세대 GT3 RS보다 6초 빠르다. 포르쉐 918 스파이더 기록에 거의 근접했다(2.9초 차이). 성능은 하이퍼카 수준이지만 가격은 그렇지 않다. 영국에서 12만3100파운드(1억9290만원) 부터 시작한다.

 

3 수동변속기와 PDK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뒷바퀴굴림, 뒷바퀴조향 시스템을 갖췄다. 변속기는 6단 수동 또는 7단 PDK로 나뉘는데, 구매자 60%가 PDK를 선택할 것으로 보인다. PDK를 고르면 기본형 992의 뭉뚝하고 작은 USB처럼 생긴 시프트레버 대신 수동변속기 모델과 비슷한 레버(그러나 PRND 시프트)가 달린다.

4 거대한 신형 리어윙을 달았다

엄청나게 큰 리어윙은 수동으로 4가지 다른 세팅을 할수 있다. 991 GT3보다 최대 160% 더 많은 다운포스를 만들어낸다. 올해 안에 리어윙을 제거한 투어링 패키지도 나올 예정이다. 포르쉐 GT 라인 총괄 안드레아스 프레우닝거는 “리어윙 없는 GT3도 성능이 뒤처지지 않는다” 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5 보닛이 아주 특별하다

새로 개발한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을 앞차축에 달았다.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 보닛에 새로운 기술도 더했다. 유럽에서 1000대 이상 판매되는 자동차는 보행자 안전 테스트를 통과해야 하는데, 992 GT3는 강화플라스틱 보닛을 달고 이 테스트를 통과한 최초의 자동차다. 보닛에 같은 소재를 적용한 다른 차는 늘 기준 미달이었다.

자동차 전문 매체 <탑기어 코리아>

Posted by 따뜻한 우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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