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우체부 :: 현대차 아이오닉5 포착, 매끈한 그릴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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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아이오닉5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카어드바이스에 게재된 아이오닉5 테스트카는 매끈하게 디자인된 전면부 그릴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오닉5는 최대 72kWh 용량의 배터리, 1회 완충시 주행거리 500km 이상의 사양을 갖췄다. 내달 공개된다.

아이오닉5에는 현대차 아이오닉 브랜드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이 반영됐다. 파라메트릭 픽셀은 헤드램프와 리어램프, 휠 등에 사용된다. 아이오닉5의 외관은 45EV 콘셉트카의 디자인 요소가 적용된다. 전기차 특성을 살린 매끈한 그릴이 특징이다.

특히 아이오닉5에는 현대차 최초로 상단부 전체를 감싸는 크램쉘 보닛이 탑재됐다. 유려하면서도 하이테크적인 인상이 완성됐다. 측면부는 짧은 오버행과 일반 크로스오버보다 낮은 차체, 긴 휠베이스를 통해 안정적인 프로포션이다. 아이오닉5의 최대 휠 크기는 20인치다.

카메라 방식의 사이드미러와 도어 핸들이 차체 내에 수납되는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후면부도 직선과 수평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전면부와 통일감을 줬다. 아이오닉5에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가 현대차 최초로 탑재됐다.

현대차 오스트리아 법인에 의해 선공개된 아이오닉5 퍼스트 에디션은 전륜과 후륜에 모터가 각각 탑재된 듀얼 모터 시스템으로 시스템 총 출력 313마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5.1초가 소요된다. 아이오닉5 퍼스트 에디션의 배터리 용량은 58kWh다.

1회 완충시 WLTP 기준 450km를 주행할 수 있다. 72kWH 배터리 사양은 1회 완충시 WLTP 기준 550km를 주행할 수 있다. 800V 충전 시스템을 갖춰 18분 이내 80% 충전이 가능하다. 멀티 급속충전 시스템, 외부로 전원을 공급하는 기술인 V2L 등이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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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따뜻한 우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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