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마칸 (사진 AMS)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포르쉐가 2세대 마칸 출시를 서두르고 있다. 지난 2013년 1세대 등장 이후 2018년 한 차례 부분변경 변화를 거친 마칸은 2021년 2세대 출시와 함께 포르쉐 첫 E-SUV 탄생을 예고했다.
기존 마칸의 차체를 뒤집어 쓴 2세대 마칸은 내년 출시를 앞두고 막판 담금질에 나선 모습이다. 특히 카이엔에 앞서 첫 번째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이 탑재될 신형 마칸은 출시 직후 약 3년 간은 가솔린 모델과 전기차가 동시에 판매될 예정이다.
부분변경과 함께 라인업에서 사라진 디젤 버전은 2세대 마칸에서도 찾아볼 수 없을 전망이다. 완전한 전동화 모델로 마칸을 계획 중인 포르쉐는 첫 번째 전기차 타이칸의 디자인 언어를 SUV에 적용시킬 계획이다.
포르쉐 마칸 (사진 AMS)
아우디와 포르쉐가 공동 개발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PPE(Premium Platform Electric)를 기반으로 하는 2세대 마칸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얹은 가솔린 모델을 시작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순수 전기차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얹게 된다.
전기차 마칸의 주행거리는 밝혀진 바 없지만 타이칸에 적용된 전기 파워트레인을 활용해 트림에 따라 완충 시 약 400km 이상의 주행거리를 확보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800V 시스템을 활용해 충전 시간을 대폭 단축시킬 예정이다.
포르쉐는 2021년 2세대 마칸 외 기존 타이칸에 이어 실용성을 더한 타이칸 투리스모 출시도 준비 중이다. 2022년까지 60억 유로(약 8조원) 투자를 통해 전동화 전략에 박차를 가할 포르쉐는 2025년에는 전체 판매량의 50% 이상을 전동화 모델로 대체 할 전략을 세우고 있다.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폭스바겐 > 포르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르쉐코리아, 넥슨 '카트라이더' IP 게임에 '타이칸 4S' 카트 출시 (0) | 2021.01.02 |
---|---|
전기차 포르쉐 타이칸의 디자인 (0) | 2020.12.27 |
100만대 생산 돌파 포르쉐 카이엔, 911보다 두 배 빠른 기록 (0) | 2020.12.16 |
우아하게 지붕을 여는 법, 포르쉐 911 타르가 (0) | 2020.12.14 |
절정의 포르쉐, 신형 911 '터보 S' 국내 공식 출시 (0) | 2020.1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