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림은 단순하게, 기본사양은 듬뿍 담은 쏘나타가 나왔다
현대자동차가 디자인을 달리하고 라인업을 단순화한 2021 쏘나타 센슈어스를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했다. 2021 쏘나타 센슈어는 기존 쏘나타 센슈어스 1.6 터보 모델의 디자인을 가솔린 2.0 모델에 확대 적용하고, 고객 선호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한 점이 변화의 가장 큰 특징이다.
신형 쏘나타의 전면부는 유광 블랙 컬러의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이 적용된 그릴과 와이드하게 뻗은 하단 에어인테이크홀과 공기역학성능을 고려한 에어커튼 등을 통해 강인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측면과 후면에는 쏘나타 센슈어스 전용 블랙 유광 아웃사이드 미러, 리어 디퓨저를 적용했다.
현대차는 눈에 보이는 변화보다는 보이지 않는 부분에 집중했다. 기존의 경우 엔진 타입에 따라 최대 5가지 트림(스마트, 프리미엄, 프리미엄 패밀리, 프리미엄 밀레니얼, 인스퍼레이션)을 운영했지만, 2021 쏘나타 센슈어스는 엔진 타입별 트림을 모던, 프리미엄 플러스, 인스퍼레이션 등 3가지로 통합했다. 또한, 기존 트림 일부 선택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가솔린 2.0 모델 모던 트림의 경우 버튼시동&스마트키, 스마트키 원격 시동, 스마트 트렁크, 후방 모니터 등 고객 선의 편의 사양과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시스템 등을 기본 적용했다.
2021 쏘나타 센슈어스 판매가격은 가솔린 2.0 모델이 2547만원부터 3318만원까지며, 가솔린 1.6 터보와 2.0 LPi는 각각 2629만원부터 3400만원, 2611만원부터 3323만원이다. 하이브리드의 판매가격은 모던이 2881만원이며, 프리미엄 플러스와 인스퍼레이션은 각각 3108만원, 3635만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는 현대자동차의 대표 모델이자 국민차로 37년간 사랑받은 뜻깊은 차종”이라며, “이번 2021 쏘나타 센슈어스는 스포티한 디자인과 직관성을 높은 트림 구성으로 고객들에게 세대를 초월해 시대를 반영한 높은 상품성을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 허인학
사진 현대자동차
자동차 전문 매체 <탑기어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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