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우체부 :: '그랜저 정조준' 토요타 플래그십 '크라운' 사전계약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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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의 플래그십 모델 '크라운'이 국내 시장에 상륙한다. 크라운은 기존 고풍스러운 디자인 대신 미래지향적인 모습과 첨단 기능을 장착해 현대차 '그랜저'가 독주하는 대형차 시장에서 '다크호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토요타코리아는 6월 5일부터 대형 세단 '크라운'을 국내 시장에서 사전계약에 돌입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크라운은 1955년 토요타 최초의 양산형 모델로 출시돼 69년간 독자적인 고급 브랜드로 진화했다. 국내 그랜저와 동등한 의미의 대형 세단이다.

지난해 16세대로 진화한 크라운은 '새로운 시대를 위한 크라운'을 목표로 세단과 SUV를 결합한 크로스오버를 주축으로 세단, 스포츠, 에스테이트 등 총 4가지 타입으로 공개됐다.

한국에 공식 출시되는 크라운은 '크라운 크로스오버' 모델로 2.5리터 하이브리드(HEV)와 2.4리터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Dual Boost HEV), 총 2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크라운 크로스오버에는 새롭고 모던하게 디자인된 크라운 엠블럼, 차량의 폭을 강조하면서 날카롭고 길게 뻗은 전면부의 전방 지향적인 해머헤드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후면부에는 수평 LED 테일램프와 함께 일자형 LED 램프로 유니크한 디자인을 구현하여 크라운만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인테리어 디스플레이(MID)는 12.3인치로 뛰어난 시인성을 제공한다.

8개의 에어백과 함께 업그레이드된 예방안전사양인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SS)를 넣어 주행 안전성도 높였다.

크라운은 TNGA-K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 크라운은 2.5리터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2.5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e-CVT(전자식 무단변속기)를 결합시켜 239마력의 시스템 총출력을 발산한다.

크라운 2.4리터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 모델은 2.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다이렉트 시프트(Direct Shift) 자동 6단 변속기, 그리고 고출력의 수냉식 리어모터(eAxle)가 장착된 E-포어드밴스 시스템을 조합해 강력해진 모터 출력과 퍼포먼스를 강조했다.

또 크라운에는 바이폴라 니켈-메탈 수소 배터리가 장착됐다. 연비향상에 긍정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배터리 구조를 기반으로, 보다 향상된 전류 흐름과 전기저항을 최소화 해 각 배터리 셀의 출력을 향상시켰다.

모터출력이 필요한 경우에는 높은 배터리 전류를 사용해 엑셀레이터 작동에 대한 반응성을 향상시켜 강력하면서도 부드러운 가속력을 제공한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토요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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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따뜻한 우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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