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비이력 확인/상태점검
- 최근 정비이력 및 고장 별 특이사항이 없는지 차량 정비이력 또는 고장부위를 점검한다.
(엔진과열이나 히터의 성능을 체크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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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본넷 오픈 (공통 사항 시트 커버 등)
- 차량 정비전 준비사항 시트커버, 메트 커버를 장착 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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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시동 Off 및 엔진 열을 식힘
- 과열시 라디에이터 내부는 고압상태이므로 캡을 열 때 냉각수가 분출되어 화상을 입을 우려가 있으므로
엔진 열을 충분히 식히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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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냉각수 보조 탱크 점검 (양/캡 상태)
- 냉각수 보조탱크에 냉각수양과 오염도를 확인합니다. 보편적으로 냉각수는 맑은 초록색을 띄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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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라디에이터 캡 탈거
- 라디에이터 상부에 있는 압력캡을 탈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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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냉각수 양 확인 및 이물질 검사
- 라디에이터 상부 호스 눌러 냉각수 양을 확인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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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냉각 라인의 누수 및 파손 점검 써모스탯 점검
- 부족하다면 냉각 라인 누수 및 파손을 점검해 보는 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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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냉각수 보충 또는 필요시 교체
- 단순 부족 시 보충 또는 상태에 따라 교환합니다. 교체시 라디에이터 하단부에 있는 드레인 플러그를
풀어 냉각수를 배출시킵니다 (배출이 끝나고 냉각수 내부를 물로 세척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배출이 끝나면 드레인 플러그를 잠그고 취급설명서의 `제원표`에 나타난 냉각수 용량을 확인하여
넣은 후 라디에이터 주입구까지 채웁니다.
보통 부동액 농도는 4계절 부동액(SSC)과 물을(45%) 혼합시키면 무리 없이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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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캡 장착 / 라인 고정 확인 / 시동 예열 후 냉각팬 작동 점검
- 교환 냉각수 주입구를 열어 놓은 채 엔진시동을 걸고 냉각팬 작동 점검을 합니다.
(넘친다고 당황하지마시고) 필요하면 천천히 조금씩 냉각수를 보충하며 엔진이 정상온도에 도달 할 때
까지 기다립니다. 악셀페달을 2~3회 밟고 필요하면 냉각수를 보충한 후 냉각수의 누수가 없는지 확인
하고 냉각수 압력캡을 장착 하시고 냉각수의 누수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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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최종 점검
- 차체에 묻은 냉각수가 있다면 페인트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깨끗한 물로 세척하여 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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