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우체부 :: 르노, 수소전기차 '캉구'·'마스터' 출시..특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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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캉구 ZE 하이드로젠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르노는 22일(현지시각) 수소전기차 버전 '캉구 ZE 하이드로젠(Kangoo ZE Hydrogen)' 및 '마스터 ZE 하이드로젠(Master ZE Hydrogen)'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장했다. 이 차량은 수소 동력으로 구동되는 첫 번째 밴이다.

르노가 이번에 출시한 모델은 기존에 다른 브랜드에서 출시된 수소전기차와는 조금 다른 형태가 적용됐다. 현대 넥쏘나 도요타 미라이와 같은 자동차들은 수소 연료 전지로만 구동되는 반면, 르노의 새 모델은 기존의 전기 배터리 동력원에 수소 연료 전지가 추가된 형태이다.

르노, 캉구 ZE 하이드로젠

르노는 수소 연료 전지의 추가로 캉구 ZE 하이드로젠과 마스터 ZE 하이드로젠이 기존의 일반 배터리 전기차보다 3배나 향상된 주행 범위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두 모델은 모두 최소 350km 주행이 가능하다. 더불어 르노는 수소 연료 전지의 또 다른 장점은 수소를 다시 채우는 데 5분에서 10분밖에 걸리지 않는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캉구 ZE 하이드로젠은 올해 말에, 마스터 ZE 하이드로젠은 2020년에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에서 판매될 것으로 보인다. 판매가격은 캉구 ZE 하이드로젠의 경우 약 4만 8300유로(한화 약 6300만원)에서 책정됐으며, 마스터 ZE 하이드로젠의 판매가격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르노, 캉구 ZE 하이드로젠

한편, 르노는 아직 향후 계획에 대해서는 언급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이 기술은 르노의 다른 차량으로도 확대될 것이라고 업계는 전망했다.

르노, 캉구 ZE 하이드로젠 및 마스터 ZE 하이드로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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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따뜻한 우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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