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나무들도 초록색에서 노란색, 빨간색으로 옷을 갈아입는데요. 그와 마찬가지로 자동차도 화장을 고치고, 옷을 갈아입습니다.
볼보 XC90의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 출시됐습니다. 성공적인 디자인이라고 평가받는 만큼 디자인의 큰 틀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디테일을 손보며 완성도를 더욱 높이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그럼 어떤 디테일에 변화를 줬는지 살펴볼까요?
1. 정면 디자인
먼저 그릴 디자인이 변경되었어요.자세히 살펴보면 그 차이를 알 수 있는데요.프레임의 크기를 조금 더 키우고 수직으로 뻗어 있는 바의 디자인을 새롭게 했습니다.
이전에는 얇은 두 줄을 연결하여 하나의 바처럼 보이게 했다면, 변경된 그릴은 크롬을 사용해서 비어있던 부분을 크롬으로 채웠습니다.이로 인해 깔끔하고 단정한 인상을 주는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네요.
그리고 볼보의 엠블럼인 아이언 마크의 디테일에도 변화를 주었습니다.예전에는 마크 안에 볼보라는 글자의 위·아래가 텅 비어 있었는데, 새로운 아이언 마크는 3d 형태로 가다듬었습니다.검은색 배경에 로고 타입이 자리한 디자인을 도입했고, 검은색 배경 안에 전면 카메라가 숨어있네요!
하단의 안개등 주변에도 디테일을 손봤습니다. 가운데 부분에만 들어가 있던 은색 장식을 보디 컬러와 통일!뚝 끊어진 느낌을 주던 예전보다 더욱 확장되고 부드러운 인상을 주는 앞모습이 되었습니다.그리고 공기 흡입구도 변경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가로로 위치한 크롬 바가 공기 흡입구임을 알려줬다면, 이제는 크롬을 이용하여 공기 흡입구의 하단을 둘러싸고 있어 더욱 고급스럽게 변신을 했습니다.
2. 측면 디자인
측면 디자인에서는 크게 달라진 점이 없습니다. 이전 모델과 신형 모델을 바로 옆에 놓고 비교해본다면 다른 그림 찾기 수준이죠.
모멘텀 등급의 루프레일이 통합형 루프레일로 변경되었습니다. 예전보다 훨씬 세련된 느낌을 주죠.그리고 휠 사이즈는 20인치로 동일하지만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확실히 예전보다 더 고급스럽습니다.
3. 후면 디자인
후면 디자인도 크게 변경된 사항이 없습니다. 모멘텀에서는 동그란 모양이던 듀얼 배기구가 직사각형으로 변경되어 차량과 훨씬 더 잘 어울립니다.인스크립션에서는 후면 반사등 주변의 디테일이 변경되었는데요.양쪽의 반사등을 크롬으로 쭉 이어서 연결했습니다.
5. 외장 컬러
예전 XC90의 컬러는 4가지로 제한적이었습니다. 크리스털 화이트 펄, 오스뮴 그레이, 오닉스 블랙, 일렉트릭 실버. 여기에서 일렉트릭 실버는 삭제하고 두 가지의 새로운 컬러가 추가되었습니다.브라이트 실버와 데님 블루.
6. 실내 디자인
실내 디자인의 변경은 없습니다. 다만, 모멘텀과 인스크립션은 대시보드 및 센터 콘솔 마감에 차이가 있었습니다.하지만 신형 XC90은 모든 트림에 대시보드 및 센터 콘솔을 리니어 월넛 소재로 적용해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를 완성했습니다.
7. 가격
디자인과 파워트레인에 큰 변화가 없는 만큼 가격의 변동도 없습니다. 7,930만 원부터 13,608만 원으로 예전과 동일합니다.
오늘은 다른 그림 찾기 같은 XC9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달라진 점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이전 모델과 비교했을 때, 큰 변화가 없고 가격을 동일하게 유지하는 페이스 리프트를 단행한 볼보 XC90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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