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우체부 :: 생각보다 괜찮네... 드림카로 꿈꿔볼 만한 SUV입니다

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스포츠카의 DNA를 지닌 재규어 SUV

아름다운 디자인,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가리지 않는 질주본능, 스포츠카와 동일한 성능이야말로 많은 사람들이 꿈꾸는 드림카가 아닐까 싶다. 이런 드림카를 찾고 있다면 재규어 최초의 SUV를 더욱 강화한 차, 'F-Pace SVR'가 적합할 것이다.

F-Pace SVR은 각종 수상 기록으로 증명된 F-Pace의 가장 특별한 버전으로 스포츠카의 DNA를 지닌 퍼포먼스 SUV이다. 중력, 항력, 마찰, 열, 에너지의 완벽한 조합을 자랑하는 F-Pace SVR의 매력은 어떤 것이 있는지 이번 포스트에서 알아보자.


아름다우면서 빠른 SUV F-Pace SVR

익스테리어 공기역학적인 요소 추가

익스테리어는 '일반 F-Pace'와 유사하다. 'F-Type'에서 영감을 받은 유니크한 디자인을 가진 LED 램프, 재규어의 마스코트라고 불리는 'J"블레이드 주간 주행등과 압도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는 중앙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되어 한눈에 재규어임을 알아볼 수 있다.

'F-Pace SVR'에는 여기에 공기역학적인 요소가 추가되어 달리기 성능을 개선했다. 새로운 범퍼 흡기구가 엔진과 브레이크로 흐르는 공기의 유량을 극대화하여 퍼포먼스를 높여주며, 새로운 프런트 밸런스는 공기의 흐름을 관리하여 항력을 줄이고 냉각을 돕는다.

프런트 팬더에는 기능적인 사이드 벤트가 통합되어 있다. 이러한 구조는 공기를 차량의 측면을 따라 이동하게 하여 휠 아치에 적용하는 공기압을 감소시키고 전방의 양력을 최소화해 준다. 또한 휠 아치의 환기가 개선되어 브레이크 냉각 성능이 최적화된다.

사이드 클래딩과 사이드 실은 각각의 실마다 세 개의 날카로운 슬릿이 있어 공기가 휠 뒤쪽으로 원활히 이동한다. SVR에만 적용되는 스포일러는 퍼포먼스를 강화하는 동시에 항력을 0.37까지 낮춰준다.

새로운 보닛 벤트는 라디에이터를 통해 흐르는 공기가 보다 깨끗하게 빠져나가도록 해준다. 또한 엔진 베이를 통과하는 공기의 유량이 확보됨으로 냉각 효과가 향상된다.

매끄러운 리어 언더 플로어는 저항을 줄여주며, 리어 디퓨저를 통해 공기의 흐름을 관리하여 F-Pace SVR의 안정성을 높여준다. 고광택 알루미늄 트윈 듀얼 머플러는 배기를 원활하게 함과 동시에 스포티한 외관을 완성한다.

인테리어 럭셔리 퍼포먼스

F-Pace SVR의 인테리어는 간단하게 요약하면 '럭셔리 퍼포먼스'라고 부를 수 있다. 기존 F-Pace의 고급 인테리어에 퍼포먼스 시트와 곳곳에 카본을 적용했다. '퍼포먼스 시트'는 탁월한 편안함을 제공하는 동시에 탑승자를 안전하게 감싸 준다. '3-스포크 스포츠 스티어링 휠'에 SVR 배지가 부착되어 있다.

센터패시아 하단에는 '스포츠시프트 기어 노브'가 자리 잡고 있다. 빠른 수동 변속을 위한 스포츠시프트 기어 노브의 직관력은 간편한 사용을 가능하게 하며 F-Pace SVR의 스포티한 특성을 더욱 강조한다.

2열 시트는 부드러운 Lozenge 패턴의 Perforated Windsor 가죽을 적용해 F-Pace SVR과 하나로 연결된 느낌을 선사한다. 뒷좌석의 다리 공간과 무릎 공간은 945mm, 65mm로 매우 넉넉하다. 또한 40:20:40 폴딩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 2열을 용도에 맞게 접을 수 있다. 기본 적재용량은 508리터, 2열을 모두 접으면 최대 1,740리터를 적재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 5.0리터 슈퍼차저 엔진

F-Pace SVR에는 'V8 5.0리터 가솔린 슈퍼차저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69.4kg.m을 발휘한다. 최고 속도 283km/h까지 낼 수 있으며 제로백은 4.3초이다.

변속기는 '8단 퀵 시프트 자동변속기'를 탑재했으며 SVO의 기술로 설계되어 정밀한 변속과 탁월하게 빠른 반응성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또한 촘촘하게 배치된 8단 기어비를 통해 불과 200ms 이내에 신속한 변속과 강력한 가속이 가능해진다. 

 

스로틀 반응 속도 또한 최적화되었으며, 증감속 기어비를 바탕으로 정밀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토크-온-디맨드 4륜 구동 시스템'은 접지력이 가장 높은 휠에 토크를 전달하므로 접지력과 제어력이 극대화된다. 모든 날씨 및 도로 조건에서 자신감 있는 핸들링을 보장한다.

'액티브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스로틀 위치, 속도, 액티브 밸브 개방을 통한 엔진 회전수에 반응한다. 이 시스템은 배기가스가 후방 소음기를 통해 보다 직접적이고 저항이 적은 경로를 거치도록 해주므로 한층 풍부하고 짜릿한 사운드가 만들어진다.

F-Pace SVR에 적용된 옵션

F-Pace SVR에는 성능과 관련된 옵션이 적용되어 있다. '다이내믹 모드'는 스로틀의 반응성이 향상되고 댐퍼가 견고해지면서 스티어링의 무게감이 증가한다. 아울려 다이내믹 모드를 선택함과 동시에 배기 설정이 바뀌면서 엔진의 공기 흐름이 자유로워지고 깊고 드라마틱 한 사운드가 발산된다.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은 빠르고 정밀한 반응성으로 고속에서 반복적으로 제동하여도 성능이 탁월하게 유지된다. 이 시스템은 전륜에 395mm 디스크와 4-피스톤 캘리퍼를 사용한다.

F-Pace SVR의 독보적인 '스태빌리티 컨트롤 시스템(SCS)'은 브레이크 시스템과 상호 연동되어 위험한 노면 상황에서 차량의 안정성을 유지해 준다. 이 시스템은 센서를 이용해 차량의 방향, 속도 및 횡 방향 가속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한다.

'토크 벡터링(TVBB) 시스템'은 가장 급격한 코너에서도 최대한의 역량을 선보인다. 토크 벡터링 기술은 앞바퀴와 뒷바퀴 안쪽에 개별적으로 제어된 제동력을 제공하여 차에 작용하는 회전력을 증가시킨다. 이 시스템은 대부분의 상황에서 뒷바퀴 안쪽에 더 큰 제동 압력을 가하여 최대의 코너링 능력을 발휘하는 동시에 앞바퀴 안쪽에는 다소 약한 압력을 가하도록 설계되었다. 그 결과 언더스티어 현상이 줄어들어 더 예리한 회전과 일관된 노면 밀착 성능이 발휘된다.

'전자식 액티브 디퍼렌셜 시스템'은 리어 휠 사이에 장착되는 두 번째 멀티 플레이트 웻 클러치는 즉각적으로 잠기며 양쪽 휠로 엔진의 전체 토크를 전달한다. 이러한 기능은 빙판이나 젖은 풀밭 등과 같이 접지력이 낮은 환경에서 특히 유용하다. 또한 코너 이탈 시 무게중심이 흔들려 내측 휠이 접지력을 잃는 상황에서 전자식 액티브 디퍼렌셜이 외측 휠의 토크를 늘려주므로 코너링 중의 접지력이 극대화된다.

이외에도 F-Pace에 적용된 옵션들이 SVR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다. 센터 콘솔의 중심을 이루는 '표준형 10인치 터치스크린'은 터치, 스와이프 및 핀치/줌 제스처를 지원하는 동시에 최고의 시청각 환경을 제공한다. 차내 환경의 개선을 위해 고안된 'Touch Pro'는 사용자 지정 홈 화면과 빠른 응답 시간 및 음성 컨트롤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대화형 사이드 패널을 이용해 멀티태스킹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다.

'12.3인치 고해상도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는 방대한 운전 관련 정보, 엔터테인먼트 및 내비게이션, 전화, 미디어와 안전 데이터를 수신하고 보여줄 수 있다. 이 시스템은 높은 해상도를 통해 최상의 명료도를 보장하며, 정교한 프로세싱 엔진을 기반으로 부드럽게 움직이는 선명한 그래픽을 보여준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속도, 기어 위치 및 내비게이션 방향 등의 중요한 차량 데이터를 윈드스크린에 투사해 보여주므로, 운전자는 전방의 도로를 주시하며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다.

F-Pace SVR에는 기본적으로 'Meridian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10개의 스피커와 듀얼 채널 서브우퍼를 통해 선명한 음질을 제공한다.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Trifield 기술이 적용된 'Meridian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16개의 스피커, 듀얼 채널 서브우퍼를 통해 라이브 공연과 같이 맑고 꼭 찬 사운드를 제공한다.

'드라이브 어시스턴트'는 도심, 고속도로 등 주행 환경에 상관없이 운전자와 탑승자를 위해 한층 향상된 안전성을 보장하며, 다양하고 혁신적인 기술을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는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운전자 상태 모니터링,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360도 주차 보조 장치, 교통 표지 인식, 360도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다.

'파크 팩'은 협소한 공간을 드나들거나 건물이나 다른 차량으로 시야가 가릴 수 있는 교통로에 진입해야 하는 상황에서 주차 및 차량 기동을 안전하고 확실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파크 팩에는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 후방 교통 상황 탐지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다.

'액티비티 키'는 스마트키를 차 안에 안전하게 보관한 채로 외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액티비티 키는 손목에 착용할 수 있다. 액티비티 키는 견고하고 완전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어 사이클링, 수영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액티비티 키를 테일게이트의 센서에 갖다 대기만 하면 차량을 잠금/해제하거나 기존의 키 리모컨을 활성화/비활성화할 수 있다.

Posted by 따뜻한 우체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