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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BMW는 8일(현지시각) 새롭게 단장한 2023년형 X5와 X6를 공개했다. 차량의 외관 디자인이 약간 변경됐으며, 파워트레인과 기술 측면에서는 포괄적인 업데이트를 자랑한다.
두 차량의 전면 및 후면에는 새로운 범퍼가 장착됐으며, 새로운 그릴이 적용됐다. BMW는 M 스포츠 프로 팩을 옵션으로 적용하면 그릴에 불이 들어온다고 전했다. 그리고 슬림한 BMW 시그니처 라이트가 적용됐다. 표준 X5는 루프 레일과 차체 하부에 새로운 실버 색상의 포인트가 적용됐으며, M 스포츠 트림 레벨 또는 레인지 탑 M60i 모델에는 팔각형 프론트 엔드 시그니처가 포함된 특별한 외관 스타일링 팩이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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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5와 X6는 실내도 업그레이드됐다. 차량에는 BMW의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운영체제 8이 적용됐다. 대시보드에는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와 14.9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돼 하나의 곡선형 유리 디스플레이를 구성한다. BMW는 새로운 대시보드 및 스크린으로 인해 버튼의 수를 크게 줄였다고 자랑했다.
차량에는 iDrive 컨트롤러가 여전히 제공되며, 부분 변경된 모델은 새로운 기어 셀렉터와 새로운 조명도 제공된다. 든 트림 레벨에는 '컴포트 팩'과 스포츠 시트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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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트레인은 모두 하이브리드로 전환됐다. X5 sDrive40i, X5 xDrive40i, X6 xDrive40i에는 새로운 버전의 BMW 3.0리터 터보차지 6기통 엔진이 탑재됐다. 차량은 12마력 및 20.29 kgf·m 토크를 생성하는 전기 모터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시스템의 총 출력은 375hp이며, 52.92 kgf·m 토크를 발휘한다. 이전 모델에서 엔진은 335마력 및 45.89 kgf·m 토크를 생성했었다. 그리고 BMW는 2024년형 X5와 X6 xDrive40i가 5.2초 만에 0→100㎞/h 도달이 가능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했다.
X5와 X6 M60i xDrive에는 4.4리터 트윈 터보 V8엔진이 그대로 탑재됐으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도 제공된다. 차량은 여전히 523마력 및 76.48 kgf·m 토크를 생성하며, 0→100㎞/h 도달시간은 4.2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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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5 xDrive50e PHEV는 이전 xDrive45e 모델을 대체한다. 기존 xDrive45e은 389마력 및 61.18 kgf·m 토크를 발휘했다. 반면 신형 차량은 3.0리터 터보차지 6기통 엔진 및 전기 모터가 장착돼 시스템 총 최고 출력은 483마력 및 76.48 kgf·m 토크를 발휘한다. 업그레이드된 전기 모터는 일반적으로 194마력 및 38.75 kgf·m를 생산하지만 일시적으로 45.79 kgf·m 토크를 생성할 수 있다. 차량의 0→100㎞/h 도달시간은 이전 모델의 5.3초보다 훨씬 향상된 4.6초이다. 또 xDrive50e에는 기존 17.1kWh 배터리 대신에 25.7kWh의 배터리가 제공된다. 최대 7.4kW의 AC 전원에서 충전이 가능하며, 최장 64km 주행이 가능하다.
세 개의 트림 레벨 모두 8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됐다. BMW는 변속기에는 전동 오일 펌프와 토션 댐퍼가 장착돼 더 부드러운 변속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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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은 현재 영국을 비롯한 유럽 및 미국에서 주문이 가능하며, 올해 4월부터 양산이 시작될 예정이다. X5의 판매 가격은 6만 6195달러(한화 약 8365만원)에서 시작되며, X5의 판매 가격은 7만 4895달러(한화 약 9465만원)에서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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