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우체부 :: 기아차 컨셉트카 ‘솔’ 3모델 호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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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의 디자인이 확 달라졌다.’

기아차 정의선 사장이 의욕적으로 추진해 왔던 ‘디자인경영’이 결실을 맺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2일 부산국제모터쇼에 공개된 컨셉트카인 ‘솔(SOUL)’ 3가지 모델과 스포츠카 ‘키(KEE)’, 그리고 로체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디자인이 뚜렷한 개성과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구현해 냈다며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기아차가 자신있게 선보인 ‘SOUL Burner’의 경우 직선적이면서도 강인하고 참신한 이미지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SOUL Burner는 ‘악동’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스포츠 버전으로 용문신과 강렬한 빨간색의 조화를 구현해 냈다. 또한 사각형의 듀얼 머플러와 알로이휠을 적용해 강인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이와 함께 소형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를 표방한 ‘SOUL Searcher’, 여성층을 겨냥한 CUV모델인 ‘SOUL Diva’ 역시 독특한 디자인으로 찬사를 받았다.

SOUL Searcher는 직선형이면서도 편안한 이미지를 살렸고 SOUL Diva는 화려한 황금색 컬러를 앞세워 고급스러우면서도 여성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는 평이다.

4인승 스포츠쿠페 컨셉트가인 ‘KEE’ 역시 활력 넘치면서도 색다른 외관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모터쇼를 참관했던 한 업계 관계자는 “기아차가 출품한 컨셉트카는 세련되고 강인하면서도 전혀 새로운 느낌”이라며 “전체적으로 기아차의 디자인이 환골탈태했다”고 평가했다.

이 같은 호평에 그동안 기아차의 디자인 경영을 진두지휘해 온 정의선 사장의 역할이 새삼 부각되고 있다.

정 사장은 2005년 기아차 대표이사 사장을 맡은 뒤 신차 개발, 디자인 경영, 해외 마케팅 강화 등을 의욕적으로 추진해 왔다. 특히 디자인경영에 대한 의욕은 남달랐다.

그의 디자인경영은 지난해 9월 자동차 디자이너인 피터 슈라이어를 자신이 직접 ‘삼고초려’한 끝에 영입하면서 구체화됐다.

정의선 사장은 피터 슈라이어와 한 달에 한 번 정도 만나 디자인 방향을 토론하고 e메일을 자주 주고받는 등 차량디자인을 직접 챙겼다.

이후 피터 슈라이어는 모하비를 비롯해 이번 모터쇼에 출품된 컨셉트가 4종, 6월 출시를 앞둔 로체 페이스리프트의 디자인작업을 진두지휘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에 출품된 컨셉트카의 디자인에 대한 반응이 예상외로 좋다”며 “정의선 사장의 디자인 경영이 결실을 맺고 있다”고 말했다.
Posted by 따뜻한 우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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