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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스턴마틴은 DBX707 부분변경을 22일 공개했다. 신형 DBX707에는 애스턴마틴이 자체 개발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새로운 실내 구조로 고급감와 디지털화가 강조됐다. 신규 외관 컬러와 새로운 사이드미러 등이 적용됐다. 오는 2분기부터 생산과 인도가 진행된다.

2022년 출시된 DBX707은 다수의 수상 경력을 바탕으로 애스턴마틴의 SUV 포트폴리오를 이끄는 상징이다. 신형 DBX707에는 애스턴마틴이 자체 개발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도입됐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멀티 USB-C 연결 등을 지원한다.

멀티 스크린에는 최고급 퓨어 블랙 터치 스크린 기술과 완전 정전식 싱글 및 멀티 핑거 제스처 컨트롤이 적용됐다. 디지털 계기판은 12.3인치,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는 10.25인치다. 선형 테마로 전체적인 실내 높이를 낮췄으며, 간소화된 콘솔로 스포츠카 느낌이 구현됐다.

기어 변환, 주행모드, 난방과 환기 등 주요 기능을 제어하기 위한 버튼, 서스펜션, ESP, 배기 시스템, 차선 유지 보조와 주차 보조 등 사용 빈도가 높은 기능은 버튼으로 적용됐다. 신형 스티어링 휠과 디풀 도어 릴리즈 핸들, 수직형 에어벤트, 확대된 베니어 패널을 제공한다.

신형 DBX707은 퀀텀로직 서라운드 사운드 프로세스가 포함된 14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이 기본이다. 바워스 앤 윌킨스 사운드는 옵션이다. 신형 DBX707 외관에는 프레젠팅 도어 핸들과 플러시 글래스 스위블 헤드 사이드미러, 신규 외관 컬러, 신규 22~23인치 휠이 적용됐다.

신형 DBX707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같다. 4.0리터 V8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과 9단 습식 클러치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707마력, 최대토크 91.8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3.3초가 소요된다. 최고속도는 310km/h다.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가 기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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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AMG는 2세대 AMG GT63 SE 퍼포먼스 2도어 쿠페를 20일(현지시간) 공개했다. 2세대 AMG GT63 SE 퍼포먼스 2도어 쿠페는 4.0리터 V8 엔진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조합돼 합산 총 출력 816마력을 발휘한다. 역대 AMG 양산차 중 가장 빠른 차다.

2세대 AMG GT63 SE 퍼포먼스 2도어 쿠페는 4.0리터 V8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 기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다. 신형 AMG GT63 SE 퍼포먼스 2도어 쿠페는 합산 총 출력 816마력, 최대토크 144.8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2.8초가 걸린다.

2세대 AMG GT63 SE 퍼포먼스 2도어 쿠페는 역대 AMG 양산차 중 가장 빠른 가속도를 보장한다. 배터리 용량은 6.1kWh다. EV 모드 주행거리는 공개되지 않았다. 배터리는 에너지 효율보다는 성능에 초점을 맞췄으며, 항상 최상의 성능을 내도록 배터리 온도를 유지한다.

AMG GT63 SE 퍼포먼스 2도어 쿠페는 EV 원페달 드라이빙 등 다양한 회생제동 모드를 지원한다. AMG 스피드시프트 MCT 9단 변속기, AMG 퍼포먼스 사륜구동 시스템, 후륜 조향 시스템과 롤 안정화 기능이 포함된 AMG 액티브 라이트 컨트롤 서스펜션 등을 제공한다.

신형 AMG GT63 SE 퍼포먼스 2도어 쿠페는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20인치 휠이 기본이다. 전륜에는 6P 캘리퍼가 적용됐다. 신형 AMG GT63 SE 퍼포먼스 2도어 쿠페 외관은 일반 63 모델과 같다. E 퍼포먼스 엠블럼만 추가됐다. 연내 가격 공개와 미국 판매가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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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는 K4 5도어 해치백을 28일 공개했다. K4 5도어 해치백은 수출명 포르테인 K3 5도어 해치백 풀체인지 모델로 기아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된 전면부 및 후면부 외관, 스포티함이 강조된 실루엣, 디지털화된 실내 등이 특징이다. K4 세단과 해치백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K4와 K4 5도어 해치백은 수출명 포르테인 K3와 K3 5도어 해치백의 풀체인지 모델이다. K4는 올해 하반기 미국 판매가 시작되며, K4 5도어 해치백은 그 후에 투입된다. K4의 국내 출시는 불투명한 상황인데, 업계에 따르면 K4는 미국 등 일부 시장 전용 모델로 운영된다.

K4 5도어 해치백은 스포티한 디자인과 실용성이 강조됐다. K4 5도어 해치백은 역동적이고 도시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고객을 공략한다. K4 5도어 해치백 전면부와 후면부 외관은 세단과 같다. 수직형 헤드램프, 스타맵 시그니처 주간주행등 및 리어램프가 적용됐다.

K4 5도어 해치백은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 분할형 디자인의 두꺼운 D필러, 루프 스포일러 등 측면부 디자인이 특징이다. 2열 도어핸들은 C필러에 히든 타입으로 배치됐다. 실내에는 공조 디스플레이까지 통합된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신형 스티어링 휠 등이 탑재됐다.

K4 5도어 해치백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과 1.6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로 운영된다. 최고출력은 각각 147마력, 190마력이며, 지능형 무단변속기와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K4 5도어 해치백은 총 29개의 최신 ADAS, 디지털 키 2.0 등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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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가 K4 티저 이미지를 14일 공개했다. K4는 수출명 포르테인 K3의 풀체인지 모델로 기아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된 전면부와 후면부, 날렵하게 디자인된 패스트백 스타일이 특징이다. K4는 미국 시간으로 오는 3월 21일 공식 공개된다. 국내 출시 가능성도 유력하다.

K4는 수출명 포르테인 K3의 풀체인지 모델이다. 지난 2018년 현행 모델 출시 이후 약 6년만에 풀체인지를 거친다. 기아는 최근 멕시코 등 일부 시장에서만 판매되고 있는 리오 풀체인지의 차명을 K3로 바꿔 차명을 통일하고 있다. K4는 유럽에서 씨드(Ceed)를 대체하게 된다.

K4 외관은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을 갖춘 패스트백 스타일이 특징이다. 2열 도어핸들은 C필러에 히든 타입으로 배치됐다. 전면부부터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케릭터라인, 볼륨감이 강조된 후측면 펜더가 눈에 띈다. 전면부와 후면부에는 기아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전면부에는 수직으로 배치된 헤드램프와 시그니처 스타맵 라이팅 주간주행등이 적용됐다. 시그니처 스타맵 라이팅 주간주행등은 트림에 따라 방향지시등과 통합된다. 후면부에는 'ㄱ'자 형상의 테일램프가 탑재됐다. 트렁크 리드 상단은 리어 스포일러 형상으로 마무리됐다.

K4 실내에는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와이드 디스플레이, 신형 스티어링 휠, 부츠 타입 기어레버 등이 배치됐다. 센터페시아 주요 버튼은 물리 방식으로 직관성을 높였다. 파워트레인은 출시 국가에 따라 1.6 가솔린 터보, 2.0 가솔린 자연흡기로 운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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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은 신형 티구안 L 프로를 25일 공개했다. 신형 티구안 L 프로는 일반 모델보다 전장과 휠베이스를 늘린 롱보디로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실내에는 11.6인치 조수석 디스플레이가 추가됐다.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얹어졌다. 글로벌 출시는 미정이다.

신형 티구안 L 프로는 롱보디 모델이다. 신형 티구안 L 프로 차체 크기는 전장 4735mm, 전폭 1859mm, 전고 1682mm, 휠베이스 2791mm다. 이전 세대보다 차체가 커진 신형 티구안보다도 전장은 184mm, 휠베이스는 110mm 길다. 국산차 기준은 기아 스포티지보다 크다.

신형 티구안 L 프로 외관은 글로벌 모델과 같다. 지능형 헤드램프인 IQ.라이트는 좁은 도로에서 차폭을 표시해 주며, 웰컴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 기능을 지원한다. 신형 티구안 L 프로 전용 18인치 및 19인치 휠을 제공한다. 후면부에는 도트 매트릭스 테일램프가 탑재됐다.

실내에는 10.3인치 디지털 계기판, 15인치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 11.6인치 조수석 디스플레이 등이 배치됐다. 조수석 디스플레이는 L 프로 전용 사양으로 유튜브 등 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신형 티구안 L 프로 최상위 트림은 알칸타라 시트, 알칸타라 마감 소재 등을 제공한다.

1열 10포인트 마사지 및 열선/통풍 시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 중국 도로에 최적화된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4-ZONE 공조기, 블랙 크리스탈 컨트롤러 등을 지원한다.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습식 7단 DCT 변속기로 최고출력은 221마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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