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우체부 :: 뷰익이 내놓은 소형 SUV '엔비전'..美·中시장 동시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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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 SUV 전성시대갤러리 이동

뷰익 엔비전(Envision)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중국시장을 주요 무대로 활동하는 GM 브랜드 소속의 뷰익(Buick)이 지난해 공개한 소형 SUV 엔비전(Envision)의 미국사양을 공개하며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지난 2014년 상하이 GM의 지휘 아래 개발된 1세대 엔비전은 뷰익의 주요 시장인 중국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며 현지에서 생산되어 미국, 멕시코 등 세계 각지로 수출된 효자 모델이다.

미국시장에 본격 안착한 2016년부터는 연 평균 판매량 약 3만대를 꾸준히 기록하며 치열한 소형 SUV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그러나 같은 그룹 내 쉐보레와 캐딜락 외 여러 제조사들이 내놓은 최신 소형 SUV에 밀리면서 판매량이 하락하자 지난해 2세대 모델을 새롭게 공개했다.

뷰익 엔비전(Envision)

이번에도 1세대와 같이 중국에서 생산돼 판매되는 2세대 엔비전은 1분기부터 북미시장 판매를 시작한다. 2세대 엔비전은 윗급인 신형 엔클레이브에서 선보인 최신 패밀리룩 디자인을 통해 상품성을 끌어올렸다.

얇고 날카롭게 다듬어진 헤드램프는 전면부를 가득 채우는 그릴과 연결돼 커진 차체를 강조하며, 리어램프 또한 헤드램프와 같은 형상의 디자인을 채택해 통일성을 키웠다.

실내에서는 대중 브랜드와 차별화된 질좋은 가죽과 꼼꼼한 마감 품질, 전자식 변속버튼, 10.25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 등을 적용했다. 또한 6:4로 접히는 2열 시트를 갖춰 기본 710L, 2열 폴딩 시 최대 약 1500L에 달하는 적재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뷰익 엔비전(Envision)

전장 4,636mm, 전폭 1,882mm, 전고 1,641mm, 휠베이스 2,779mm 크기의 2세대 엔비전은 1세대 대비 강성이 30% 향상된 E2XX 신규 플랫폼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캐딜락의 소형 SUV XT4와 동일한 플랫폼이다.

덕분에 앞 오버행을 줄여 스포티한 이미지 연출이 가능해졌으며, 전륜 맥퍼슨 스트럿, 후륜 멀티링크 방식의 서스펜션을 채택해 운동성능, 승차감 등 다양한 환경에서 대응력을 높였다.

또한 기존 4개의 링크로 구성된 후륜 서스펜션을 5링크로 늘리는 한편,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는 어댑티브 댐퍼를 통해 온, 오프로드를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는 선택지를 제공한다.

뷰익 엔비전(Envision)

보닛 속 파워트레인은 4기통 2리터 터보 단일 엔진으로 최고출력 228마력, 최대토크 35.7kgf·m를 발휘한다. 손발을 맞추는 변속기는 9단 사양으로 앞바퀴 굴림의 전륜구동을 기본으로 4륜 구동 사양을 추가할 수 있다.

이밖에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보행자 감지가 가능한 비상 제동 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터, 자동 주차, 정차 및 재출발을 지원하는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도 갖추고 있다.

뷰익은 이미 판매를 시작한 중국 외 안방인 북미시장에서 판매를 본격화하며 치열한 소형 SUV 시장에서 과거의 입지를 되찾기 위한 도전에 나설 계획이다.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Posted by 따뜻한 우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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