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우체부 :: 스텔란티스 코리아, 올해 신차 9종 선보인다..가솔린 푸조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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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7일, 스텔란티스 코리아가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푸조와 시트로엥, DS 오토모빌 통합 이후 처음 진행하는 간담회로, 지난해 실적과 2022년 신차 계획 및 전략을 소개했다. 특히 올해 선보일 신차 9종이 관심을 모았다.

글 최지욱 기자
사진 스텔란티스 코리아

올해 계획을 공개하기에 앞서,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 코리아 사장은 지난해 실적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했다. 지프는 한국 시장에서 총 1만449대를 판매해 2019년 이후(1만251대) 2년 만에 수입차 1만 대 클럽에 들어갔다. 대표 모델인 랭글러와 레니게이드가 각각 3,127대, 2,708대를 기록하며 이룬 결과다. 지난해 11월 국내 출시한 그랜드 체로키 L도 차츰 주력 차종으로 자리 잡고 있다.

서비스 품질 개선도 눈에 띈다. 서비스센터 예약 대기 일수를 평균 6.9일에서 3.7일로 줄였다. 또한, 새로운 서비스 프로세스 현장 모니터링을 도입해 고객 추천 지수(NPS)를 4.1% 높였다. 아울러 지난해 런칭한 지프 오너 전용 맴버십 ‘지프 웨이브’에 대한 반응도 폭발적이다. 현재까지 오너 약 7천 명 이상이 가입했고, 이 가운데 1천 명은 ‘지프 캠프’와 ‘지프 와일드 트레일’ 등 지프 오너만이 즐길 수 있는 행사에 참가했다.

 

스텔란티스 코리아의 올해 계획은?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올해 지프와 푸조, DS 등 그룹 산하 브랜드에서 신차 총 9종을 출시한다. 지프는 직렬 4기통 1.3L 가솔린 엔진을 얹은 2022년형 레니게이드를 선보인다. 더불어 순정 T맵 내비게이션을 넣은 컴패스, 올 뉴 그랜드 체로키 5인승 버전, 그랜드 체로키 4xe(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2025년까지 모든 라인업에 전동화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푸조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과 새로운 엠블럼을 담은 308을 출시한다. 이와 함께  가솔린 엔진을 넣은 3008, 5008도 투입한다. DS는 DS 7 크로스백과 DS 4 가솔린 모델로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도 강화한다. 지프는 수도권에 몰려있는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18개를 2023년 경상도와 전라도로 확대하고, 2024년까지 전국 네크워크를 30개로 늘린다. 더불어 딜러사와 협업해 기존 서비스센터 일부를 확장 또는 이전해 접근성을 높일 방침이다.

푸조는 현재 전시장 14개, 서비스센터 16개를 갖췄다. DS는 전시장 1개와 서비스센터 9개를 운영한다. 두 제조사는 고객 경험 개선에 집중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딜러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푸조는 2024년까지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각각 20개씩 늘린다. DS는 온라인 판매와 새로운 전시장 등을 도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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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따뜻한 우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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