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우체부 :: "승차감 끌어올렸다"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달라진 승차감과 소음저감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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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5시리즈, 벤츠 E 클래스, 아우디 A6 등 프리미엄 수입차 부럽지 않을 정도로 상품성이 개선된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을 최근 출시하면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3년 9개월 만의 새로운 모델을 출시 한 것에 비해 실내 디자인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는 "크게 눈에 띄는 변화가 없다"고 생각 될 수 있는 신형 G80 이지만 이번 제네시스는 G80에 부족했던 부분을 보충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먼저, 한층 더 고급스워진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새로운 얼굴은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을 그대로 옴겨 놓은 듯한 모습을 하고 있는데 제네시스를 상징하는 디자인 요소인 이중 메쉬 그릴이 적용된 대형 크레스트 그릴과 MLA 타입의 두줄 헤드램프를 적용해 제네시스 브랜드 패밀리룩 디자인을 반영 했습니다.

여기에 와이드해진 범퍼 하단 디자인은 더욱 역동적인 느낌과 차체크기가 더욱 더 커보이는 시각적 효과까지 보여주는데 새로워진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차량 제원은 이전 대비 10mm가 더 길어지게 되었습니다.

차체 길이가 5M가 넘어선 신형 G80의 경우 그랜저를 포함한 프리미엄 수입차 세단의 차체 길이가 5M 이상 초과하는 경우가 많아져 제네시스도 구색 맞추기 위해 신형 G80의 차체 길이를 늘린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모델 차량 제원은 전장 5005mm, 전폭 1925mm, 전고 1465mm, 휠베이스 3010mm로 광활한 실내공간을 갖췄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기존 G80에서 볼 수 있었던 모습을 유지 중이며, 두 줄로 나뉜 5 더블 스포크를 적용시켜 역동성을 강조 했으며 후면부 디자인은 V형상의 크롬 가니쉬를 적용해 차량 전면부 디자인과 후면부 디자인 모두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선보 였습니다.​

전반적인 차량 외형 디자인은 별다른 큰 변화가 없지만 이번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신차출시 준비 과정 중 가장 많이 신경을 쓴 부분은 따로 있는데 고급스러움은 물론 승차감을 한층 더 끌어올리기 위해 제네시스는 기존 G80에 새로운 변화를 시도 했습니다.


기존 서스펜션 구조 내 부시의 형상을 최적화 및 차속과 노면 상태에 따라 타이어에 다르게 전달되는 주파수를 활용해 노면에서 올라오는 진동을 줄여주는 기술까지 적용된 신형 G80은 그 만큼 제네시스 브랜드 내에서도 각별히 신경쓰고 있는 모델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주파수를 활용해 노면에서 올라오는 진동을 완화하는 '주파수 감응형 쇽업소버'를 기본 서스펜션에 적용시킨 결과 신형 G80은 실내 소음 유입을 줄여 승차감을 보다 개선하는 등 전반적인 차량 내 소음·진동 개선 효과를 몸소 경험 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일명 '주파수 감응형 쇽업소버(HCD)'는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에 적용된 기술로 비포장 도로 주행시 노면 충격을 부드럽게 흡수하여, 운전자의 피로도 감소 및 조정안정성을 향상하는데 기여를 하며, 포장도로 주행시 고주파성의 잔진동을 감응형 쇽업소버 흡수를 통한 안락한 승차감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서스펜션 구조를 이어주는 부싱 같은 부분을 튜닝해서 차량의 충격과 소음을 줄이려는 노력을 거친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는 기존 G80과 다른 차별화된 승차감을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한편, 제네시스 G80의 경쟁 모델은 벤츠 E클래스와 BMW 5시리즈로 국산차 특유의 풍부한 편의사양과 고급스러운 내·외장 디자인과 자랑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차량 가격은 2.5 가솔린 터보 5890만원, 3.5 가솔린 터보 6550만원, G80 스포츠 패키지 적용시 2.5 가솔린 터보 6290만원, 3.5 가솔린 터보 7110만원이며 별도로 추가 옵션 선택 할 경우 차량 가격은 좀 더 오르게 됩니다.

Posted by 따뜻한 우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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