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우체부 :: '오프로드 끝판왕!' 392마력 포드 레인저 랩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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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신형 레인저 랩터가 전격 공개됐다. 레인저 랩터는 F-150 랩터, 브롱코 랩터와 함께 포드 랩터 시리즈를 완성하는 마지막 모델이다. 

 

레인저 랩터는 일반 레인저보다 공격적인 외관과 더 강력한 V6 엔진, 그리고 빠른 속도로 오프로드 모험을 즐길 수 있는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외관은 포드 랩터의 시그니처 검은색 그릴과 대형 포드 레터링과 함께, 랩터 라인업에서 볼 수 있는 LED 주간 주행등을 장착했다. 아래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해 어떤 지형에서도 표면 손상으로부터 차를 보호한다. 

 

 

 

측면에는 두꺼운 전지형 타이어와 이를 감싸는 거대한 휠하우스를 탑재했다. 랩터 그래픽은 리어 펜더와 테일게이트에서도 발견된다. 

 

강력한 오프로더인 만큼 레인저 랩터는 파워트레인과 성능이 핵심이다. 엔진은 3.0리터 에코부스트 트윈 터보차지 V6 엔진으로 유럽 사양에서는 284마력과 48kg.m 토크, 호주 사양에서는 392마력과 47.3kg.m 토크를 발휘한다. F-150 랩터보다는 낮은 수치다. 아직 미국 사양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밖에 전자제어식 액티브 배기 시스템을 장착해 시나리오에 따라 엔진소리를 콰이어트, 노멀, 스포츠, 바하 등 4가지 모드로 바꿀 수 있다. 신형 레인저 랩터는 7가지 주행모드를 갖춰 온로드는 물론 오프로드의 어떤 지형에서도 주행 가능하다. 온로드는 일반, 스포츠, 슬리퍼리 등 3가지, 오프로드는 록크롤, 샌드, 머드/러츠, 바하 등 4가지다. 

 

 

 

특히 오프로드 주행을 위해 쇼크 타워 등에 적합한 특수 프레임을 장착했다. 차세대 FOX 2.5인치 라이브 벌브(Live Valve) 바이패스 쇼크 업소버와 위치 감지 댐핑 기능도 탑재된다. 쇼크 업소버는 기존 모델과 비교했을 때 마찰력을 50%가량 완화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포드 퍼포먼스 프로그램 담당 수석 엔지니어 데이브 번(Dave Burn)은 “서스펜션이 실시간으로 적응해 오프로드에서 마주하는 충격을 쉽게 흡수할 수 있다”면서 “이를 통해 레인저 랩터는 최고의 제어력과 성능을 보장한다”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공식 가격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업계에는 5만 2500달러(약 6260만 원)부터 판매될 것으로 알려졌다.

 

정가현 기자

@thedrive 2016

Posted by 따뜻한 우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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