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전부터 많은 화제를 모았던 현대 제네시스 쿠페가 뉴욕 모터쇼에서 베일을 벗었다. 제네시스 쿠페는 미국에서 먼저 공개됐지만 국내에 먼저 출시된다. 국내 출시는 올해 여름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미국에는 2010년형으로 선보인다. 차명은 아직 결정되지 않은 상태이다. 엔진은 이미 알려진 대로 4기통 2리터 터보와 V6 3.8리터가 준비된다. 2리터 터보는 212마력/6,000rpm, 30.0kg.m의 최대 토크는 2,500rpm이라는 낮은 회전수에서 발휘된다. 보어×스트로크는 86x86mm로 스퀘어 방식이며 9.3:1의 압축비는 요즘의 유럽 터보 엔진에 비해 다소 낮다. V6 3.8리터의 출력은 306마력/6,000rpm, 36.4kg.m의 최대 토크는 4,700rpm에서 나온다. 보어×스트로크는 96x87mm로 고회전에 유리한 숏 스트로크 방식이며 압축비는 10.4:1이다. 두 엔진은 프리미엄 가솔린 사용을 하면 223마력, 310마력으로 출력이 소폭 올라간다. V8 엔진이 올라간다는 소식은 아직 들리지 않는다. 변속기는 6단 MT가 기본이며 AT는 4기통에는 5단, V6에는 ZF의 6단이 매칭된다. 현대에 따르면 V6 모델의 경우 6초 안에 0→100km/h 가속을 끝낼 만큼 빠른 순발력을 자랑한다. 최고 속도는 2리터 터보가 220km/h, V6는 239km/h이다.
'현대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 하이브리드차…아직 갈길 멀어 (0) | 2008.06.03 |
---|---|
‘연비 왕’은 클릭-베르나 1.5 (0) | 2008.05.18 |
현대차,美서 쏘나타 39만대 리콜… 조수석 에어백 성인―아이 구분못해 (0) | 2008.04.17 |
제네시스 실제론 6천만원? (0) | 2008.02.15 |
제네시스 `대박`..계약대수 7천대 넘어서 (0) | 2008.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