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우체부 ::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공개, 가장 빠른 양산형 SU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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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는 카이엔 터보 GT를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카이엔 터보 GT는 극대화된 성능과 핸들링이 특징이다. 4.0리터 바이터보 V8 엔진의 최고출력은 650마력이며,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SUV 공식 신기록을 세웠다. 올해 말 국내 출시되며, 가격은 2억3410만원이다.

카이엔 터보 GT에는 4.0리터 바이터보 V8 엔진과 8단 팁트로닉S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650마력, 최대토크 86.7kgm의 성능을 낸다. 정지상태에서 100km/까지 3.3초가 소요된다. 최고속도는 300km/h다.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서킷을 7분 38.9초만에 주파했다.

이는 SUV 부문 공식 신기록이다. 패시브 섀시 요소와 액티브 제어 시스템이 핸들링 및 성능에 맞춰 재설계됐다. 3-챔버 에어 서스펜션의 강성은 최대 15% 증가했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의 댐퍼, 파워 스티어링+, 리어 액슬 스티어링도 재조정됐다.

카이엔 터보 GT는 고속 코너링 구간에서도 더 정확한 턴-인 동작을 보여주며, 롤 스태빌리티와 접지력도 향상됐다. 포르쉐 토크 백터링 시스템은 더 높은 토크 바이어스 비율을 제공한다. 터보 GT 전용 22인치 휠과 피렐레 P제로 코르사, 세라믹 브레이크(PCCB)가 적용됐다.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기본이다. GT 전용 프런트 에이프런과 루프 스포일러의 카본 사이드 플레이트 등이 탑재됐다. 카이엔 쿠페 터보보다 25mm 넓어진 리어 스포일러 립은 최고속도에서 다운포스를 최대 40kg까지 증가시킨다. 포르쉐 신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제공된다.

차세대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 시스템 6.0은 애플 뮤직과 애플 팟캐스트를 지원한다. 실내에는 알칸타라 인테리어와 8-WAY 스포츠 시트, 스포츠 리어 시트 시스템, 터보 GT 레터링이 삽입된 헤드레스트,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등 GT 전용 사양이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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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따뜻한 우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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