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우체부 :: 하드코어 해치백, 르노 메간느 R26.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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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스포트 테크놀로지’의 가장 최근 작품인 ‘메간느 R26.R’은 극도의 퍼포먼스와 운전 재미를 위해 만들어졌다. 이를 입증하듯이 2008년 6월 23일 독일의 뉘르부르크링에서 8분 17초의 랩타임을 기록해 전륜구동 양산차의 기록을 갈아 치웠다.


런던 모터쇼에서 선보인 메간느 R26.R은 르노 스포트 모델들의 생산지인 프랑스 디에쁘 소재의 알핀 르노 공장에서 총 450대 한정생산 될 예정이며 2008년 10월 판매에 들어간다.



메간느 R26.R은 다른 메간느 르노 스포트 모델들과 한눈에 구별되는 차별화된 외관을 가지고 있다. 광택 나는 카본 보닛과 강렬한 색상의 붉은 18인치 휠, 새로 디자인 된 스포일러와 데칼 스티커 등이 그것이다. 메간느 R26.R는 룬 그레이, 네이커 화이트, 다이나모 블루 등의 색상이 추가되어 총 7가지 바디 색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실내는 스티어링 휠과 기어레버를 가죽과 스웨이드 소재로 장식하여 스포티함을 한껏 강조했다. 또한 앞좌석은 사벨트(Sabelt) 버킷 시트와 6점식 시트벨트를 갖추고 뒷좌석은 제거했다. 롤케이지는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경량화를 위해 R26.R의 각 부품은 카본 보닛(7.5kg 절감), 폴리카보네이트 쿼터 & 리어 글라스(5.7kg 절감), 카본 시트와 알루미늄 프레임(25kg 절감), 티타늄 배기 라인(옵션) 등으로 대체되었으며 리어시트, 에어백(운전석 제외), 자동 온도 조절장치, 리어 와이퍼, 안개등, 헤드램프 워셔 등의 편의장비들을 제거했다. 그 결과 베이스 모델인 '메간느 F1팀 R26'보다 123kg이 더 가벼워졌다.



R26.R은 ‘F1 팀 R26’과 동일한 2.0 터보 엔진과 수동 6단 기어박스(ND0*020)를 갖추었다. 이 엔진은 230hp의 최고출력과 약 31.6kg.m의 최대토크를 자랑한다. 이 파워트레인의 가장 큰 장점은 매우 넓은 회전영역인 2,000~6,000rpm에서 최대토크의 90%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시간은 6.0초이며 연비는 11km/l이고 CO2배출량은 199g/km이다.



R26.R의 하체는 최적의 핸들링과 뛰어난 트랙션을 위해 보강되었다. 앞, 뒤 스프링은 더욱 단단해졌으며 댐퍼는 경량화 된 새시에 맞게 세팅되었다. 그리고 LSD와 앞 독립현가장치는 토크스티어를 최소화시켜 안정적인 드라이브를 보장한다.



또한 R26.R은 고성능에 걸맞은 브레이크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내구성이 뛰어난 브렘보 4피스톤 캘리퍼와 홈이 나있는 312mm 사이즈의 V디스크를 사용한다. 타이어는 235/40 R18 사이즈의 미쉐린 파일럿 스포트 2(Michelin Pilot Sport 2)가 기본 제공되며 TOYO PROXES R888 (225/40 R18) 타이어도 선택 가능하다.

에디터 / 고병배 (메가오토 컨텐츠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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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따뜻한 우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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