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우체부 :: 1.35L 가솔린 터보 엔진이 기본으로, 2022년형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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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가 2022년형 트레일블레이저를 출시했다. 하위 트림 파워트레인을 업그레이드하고 다양한 편의 장비를 더했다.

LS와 LT 트림에 기존 직렬 3기통 1.2L 가솔린 터보 139마력 엔진 대신 상위 트림에 들어가는 직렬 3기통 1.35L 가솔린 터보 엔진을 넣었다.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4.1㎏·m을 뿜어 이전보다 움직임이 더 경쾌하다. 시작 가격은 이전과 같다.

LT 트림은 E-터보 패키지(직렬 3기통 1.35L 가솔린 터보 엔진과 드라이브 모드 셀렉트)와 컨비니언스 패키지(열선 스티어링 휠, 2열 열선 시트, 오토라이트 컨트롤, ECM 룸미러, 톨게이트 자동 결제 시스템)를 기본으로 넣었다. 각각 79만 원과 64만 원 옵션이지만, 가격 인상은 78만 원에 그쳤다(개별소비세 3.5% 기준).

액티브 트림은 새 18인치 머신드 알로이 휠과 타이어, 내외관 블랙 보타이로 꾸몄다. 79만 원 상당 컴포트 패키지3(천공 천연가죽시트, 운전석 8방향 전동 시트, 운전석 파워 요추 받침, 1열 통풍 시트)도 들어간다. RS 트림 역시 컴포트 패키지3를 기본으로 넣었지만, 시작 가격은 이전보다 내렸다.

더불어 LT와 프리미어 트림에서 옵션으로 고를 수 있는 컴포트 패키지에 동승석 통풍 시트를 더했다. 기존 외장 컬러 중 아가타 레드와 미드나잇 블루는 각각 밀라노 레드와 모나코 블루로 대신했다.

한편,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 부사장은 “수출 시장에서 뛰어난 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트레일블레이저가 한층 뛰어난 상품성을 갖추고 고객을 만날 예정”이라며, “2022년형 트레일블레이저는 파워트레인과 편의사양을 강화했음에도 시작 가격을 동결해 고객 만족감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글 로드테스트 편집부
사진 쉐보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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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따뜻한 우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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