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우체부 :: SM시리즈도…쏘나타도...10월은 `연식변경의 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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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자동차가 세단 라인업을 전면 개편했다. 가격 역시 SM3와 SM5에 대해 1.6%~1.9% 인상한다. 1일 르노삼성차에 따르면 2009년형 SM7과 SM3 연식변경 모델과 SM5의 최고급 사양인 ‘SM5 LE 엑스클루시브(Exclusive)’를 추가한다.

SM7은 고객선호도가 높은 편의사양을 중심으로 트림과 가격을 재조정해 경쟁사 대비 상품경쟁력을 향상시켰다. 또한, 새롭게 선보인 2.3리터 RE 모델은 그 동안 3.5리터 급에만 적용되었던 블랙가죽시트와 RE 모델 전용17인치 알루미늄 휠 및 자외선차단유리 등 최고급 사양을 기본 장착했다.

SM3는 기존 6개의 트림을 4개(PE, SE, LE, Neo)로 축소하는 한 편 각 트림별로 고객들이 많이 선택하는 편의사양을 중심으로 ‘기프트 패키지(gift package)’를 마련해 고객만족 극대화를 추구했다. 기프트 패키지는 트림 별로, LE의 경우 가죽 패키지(시트/도어 트림)가, Neo에는 프리미엄 영 패키지(전자동 선루프+인대시 6CD 체인저)가 무상제공되며, 이 외에도 SE와 PE트림의 경우 각각 플러스 패키지와 베이직 패키지가 적용된다.

SM5 LE 엑스클루시브 트림은 기존 LE 트림을 중심으로 고급편의사양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상품성을 강화하였다. 즉, LE대비 새로운 17인치 알루미늄 휠이 추가되었고 제논 헤드램프와 블랙 가죽 인테리어 등 110여 만원 상당의 편의사양을 추가한 반면 가격은 30만원 인상에 그쳤다.

르노삼성자동차 장 마리 위르띠제 사장은 "2009년형 SM7과 SM3 및 SM5 LE 엑스클루시브 출시를 계기로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급변하는 시장환경에도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에 맞서 현대자동차도 ‘2009 쏘나타 트랜스폼’을 1일(수)부터 시판한다.

‘2009 쏘나타 트랜스폼’은 경제운전 안내 시스템(엘레강스 스페셜 모델 이상), 버튼 시동 스마트키(N20 모델 이상), USB & i-pod단자, 텔레스코픽 스티어링휠 등의 사양을 대폭 강화했다. 또한, 전모델에 블루투스 기능을 채택해 휴대폰 핸즈프리 및 멀티미디어 음향을 스피커로 출력할 수 있는 오디오 스트리밍 기능이 한층 편리해졌다. 외관 디자인에 있어서도 사이드 리피터 내장 아웃사이드 미러를 N20 트랜스폼 이상 모델에 신규 적용해 쏘나타의 고급차 이미지를 심는데 주력했다.

현대차는 ‘2009 쏘나타 트랜스폼’의 출시를 기념해 문화마케팅도 연계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예술의전당과 연계해 10월부터 2달 동안 ‘2009 쏘나타 트랜스폼’ 출고고객을 대상으로 200명(1인 2매, 총 400명)을 선정, 12월 23일 공연 예정인 ‘화이트 크리스마스’ 오케스트라 공연 관람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10월 한 달 동안 출고고객 100명을 선정해 유명 작가들의 판화작품 원본을 액자로 제작, 고급 케이스와 함께 증정함으로써 고객들은 새롭게 진화한 ‘2009 쏘나타 트랜스폼’ 구매와 함께 특별한 선물을 받게 된다.

‘2009 쏘나타 트랜스폼’의 가격은 ▲가솔린 N20 디럭스 1,975만원 ▲F24 엘레강스 스페셜 2,732만원 ▲디젤 N20 럭셔리 2,354만원이다(자동변속기 기준).

윤정식 기자(yjs@heraldm.com)
Posted by 따뜻한 우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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