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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모빌리티(이하 KGM)가 지난 2023년에 ▲판매 11만6099대, 별도 재무제표 기준 ▲매출 3조7800억원 ▲영업이익 50억원 ▲당기순이익 12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KGM 토레스 쿠페

이러한 실적은 KG 가족사로 새롭게 출발하며 내부 경영체질개선을 위한 생산성 향상과 원가절감 노력 그리고 공격적인 해외 신시장 개척을 통한 수출 물량 증대 등에 힘입은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순수 영업실적만으로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07년 이후 16년 만이다.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2023년 판매는 내수 6만3345대, 수출 5만2754대 등 총 11만6099대로 2022년 대비 1.9% 증가했다. 매출은 제품믹스 등의 개선 효과로 2022년 대비 10.4% 증가한 3조7800억원을 기록하며 창사 이래 연간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KG모빌리티 렉스터 뉴 아레나

특히 수출의 경우 유럽과 중남미, 아시아 태평양 지역 등 토레스를 중심으로 한 신제품 출시와 공격적인 신시장 개척을 통해 2014년(7만2011대) 이후 9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6.5% 증가하는 등 전체적인 판매 상승세를 이끌었다.

KG모빌리티 토레스

손익 역시 KG 가족사 편입 이후 전 임직원들의 생산성 향상과 원가절감을 통한 체질 개선 노력 그리고 수출 물량 증가를 통해 영업이익 50억원, 당기순이익 12억원 등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KG모빌리티 토레스 픽업트럭(O100)

한편, 올해 창사 70년을 맞는 KGM은 전기 픽업트럭, 쿠페형 SUV 등 각종 신차 개발과 신시장 개척 및 KD 사업 강화 등을 통해 글로벌 판매 확대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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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신형 카니발 하이브리드 모델

[M투데이 이세민 기자] 기아의 대부분 차량이 지난 달에 비해 빠르게 출고가 가능해진 가운데, 인기 SUV, 쏘렌토와 아빠들의 대표 차량 카니발 등 하이브리드 모델이 여전히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기아가 공개한 3월 납기표에 따르면 2월과 마찬가지로 세단과 경차는 다른 모델에 비해 비교적 빨리 차량을 받을 수 있다.

사진 : 기아 더 뉴 모닝

먼저 경차 모닝은 6-7주면 차량을 받을 수 있으며 RV모델인 레이는 가솔린 모델의 경우 최대 7주가 소요될 전망이다. 단, 레이 EV모델은 최대 5개월이 소요된다.

세단 모델을 살펴보면 단종설이 계속 나오고 있는 K3는 전사양 3~4주 가량이 걸리며 지난해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새로 태어난 K5는 전 모델 최대 5~6주 가량이 지나야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다.

기아 'K8'

또한 K8 역시 전 모델 3~4주 가량이 걸릴 것으로 보이며 큰형님 모델인 K9은 전사양 최대 8주가 소요되는 등 하이브리드 모델의 특별한 인기 없이 가솔린 모델과 동일한 시간이 소요된다.

전기차는 어떨까? 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 EV6는 출고까지 4-5주 정도가 소요되며 대형 전기 SUV EV9은 5-6주를 기다려야 한다.

반면 기아의 SUV 모델은 세단. 전기차와 달리 출고 대기가 긴 편이며, 특히 카니발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다

기아 '스포티지'

SUV 모델을 보면, 소형 SUV 니로는 하이브리드 모델과 EV모델 모두 한 달 후 출고가 가능하며 셀토스는 출고까지 최대 2.5개월 정도가 걸린다.

또,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스포티지는 디젤 모델 2개월, LPG 모델은 5개월, 가솔린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은 4개월이 소요된다.

기아의 최고 인기 SUV모델인 쏘렌토의 가솔린과 디젤 모델은 지난 달에 비해 살짝 대기기간이 줄어들어 1.5개월만에 출고가 가능하지만 하이브리드 모델은 출고까지 여전히 8개월이 소요된다.

사진 : 더 뉴 카니발

최근 출시된 신형 카니발의 경우 올해 1, 2월에 이어 하이브리드의 인기가 계속해서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가솔린, 디젤 모델의 경우 3~4개월이 걸리지만 가장 인기가 높다는 하이브리드 모델은 1년이 넘어야 차를 인도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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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출처 : 뉴욕맘모스)

[M투데이 이세민 기자] 제네시스가 인기 중형 SUV 모델인 GV7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올해 2분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신형 GV70은 2020년 12월 출시 이후 3년 반 만에 선보이는 부분 변경 모델로, 일부 디테일이 한층 개선되고, 다양한 첨단 사양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전면부는 기존 격자 패턴인 '지-매트릭스(G-Matrix)'가 GV80 페이스리프트처럼 줄에서 두 줄로 변경된다.

사진 :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테스트카 (출처=NewCarscoops)

또 두 줄 헤드램프는 플래그십 G90, 최근 페이스리프트로 재탄생한 G80과 동일한 MLA 타입 LED 헤드램프가 적용된다

측면부는 현행 모델보다 더욱 쿠페스러운 느낌을 자아내는 매끄러운 루프 라인과 지난해 출시 이후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신형 GV80과 유사한 디자인의 신규 휠을 적용한다.

사진 :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테스트카 (출처=보배드림)

후면부는 범퍼 하단에 위치했던 방향지시등이 테일램프 상단으로 위치가 변경되는 것이 특징이다.

신형 GV70은 이달까지 프로타입 모델의 최종 주행 테스트를 완료할 예정이며, 이어 4월 중 현대차 울산공장에서 첫 시험 생산에 돌입, 5월부터 본격 양산을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 :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실내 예상도 (출처=NYMammoth)

실내는 디지털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통합된 27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신규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과 앰비언트 라이트, 디지털 룸미러, 지문 인증 시스템, 향상된 운전자 주행 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사양들이 탑재될 전망이다.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하게 2.2 디젤과 2.5 가솔린 터보, 3.5 가솔린 터보 3가지로 운영될 예정이며, 전기차인 GV70 전동화 모델도 선보인다.

사진 :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출처=NYMammoth)

신형 GV70은 이달까지 프로타입 모델의 최종 주행 테스트를 완료할 예정이며 4월 중 현대차 울산공장에서 첫 시험 생산에 돌입, 5월부터 본격 양산을 시작한다.

또한 2022년 3월에 등장한 GV70의 전기차 버전인 일렉트리파이드(전동화 모델)도 2년 반 만에 부분변경을 거쳐 8월부터 양산에 착수한다.

GV70의 연간 생산 목표는 4만대로, 생산 비중은 내연기관 모델 3만4000대, 전동화 모델 6000대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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