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우체부 :: 볼보 폴스타, 폴스타 2 고성능 컨셉트카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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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의 고성능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7월 8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된 영국의 굿우드 스피드 페스티벌에서 첫 번째 첫 고성능 배터리 전기차 콘셉트카 폴스타 2를 공개했다. 폴스타의 첫 번째 모델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폴스타 1이다. 폴스타 2는 배터리 전기차로 2020년 3월부터 볼보의 중국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다. 폴스타 2는 프리미엄 5도어 패스트백 EV를 테마로 하는 모델로 볼보 그룹의 소형 모듈식 아키텍처(CMA)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폴스타 2의 가장 강한 등급은 앞뒤 차축에 전기모터를 탑재한 장거리 듀얼 모터 버전으로 최대출력 408hp, 최대토크 67.3kgm을 발휘한다. 0-100km/h의 가속성능 5초 미만. 27개 모듈 배터리 팩은 플로어 아래에 탑재되어 있으며 축전용량은 78 kWh로 1회 충전 항속거리는 480km(WLTP 기준). 트렁크 적재용량은 앞 35리터, 뒤 405리터이며 테일 게이트가 크게 열리는 패스트백 설계로 적재성이 높다. 

 

이번에 굿우드 스피드 페스티벌에서 선 보인 폴스타 2 고성능 콘셉트카는 실험적인 배터리 전기차다. 장거리 듀얼 모터 등급을 기반으로 EV 파워트레인의 트윈 모터가 강화됐다. 최대출력이 베이스 모델보다 68마력 증강된 476hp다.

 

외관에는 특별히 설계된 앞뒤 범퍼가 장착되어 있다. 스노우 매트라고 불리는 흰색 차체에는 마그네슘 매트 레이싱 스트라이프,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및 유광 블랙 마감 도어 미러가 눈길을 끈다. 범퍼와 사이드 스커트에 엑센트가 추가됐다. 

 

서스펜션은 폴스타 1의 브레이크와 타이어로 업그레이드하고 튜닝했다. 트레드는 10mm넓어졌고 전고는 30mm 낮아졌다. 넓은 휠 아치, 21인치 휠, 아케보노 브레이크로 제작된 6피스톤 프론트 브레이크가 채용됐다. 폴스타 1의 일반적인 타이어는 275/30R21 피렐리 P 제로.

 

스프링은 전방에서 80%, 후방은 40%로 베이스 차량에 비해 향상됐다. 댐퍼는 약 30% 강화된 오린스 3웨이 퍼포먼스 댐퍼로 업그레이드됐다. 강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볼보의 S60 폴스타 엔지니어링용 탄소 섬유 앞 서스펜션 스트럿 바가 설치됐다. 리어 스트럿 바도 추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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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따뜻한 우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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