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우체부 :: 중 상하이차,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린 기반의 EV 브랜드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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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상하이자동차그룹이 2021년 1월 14일, 알리바바와 공동으로 IM(intelligence in motion)이라는 배터리 전기차를 공개했다. 고성능의 에너지 효율적인 엔비디아의 드라이브 오린(Orin) 컴퓨팅 플랫폼을 베이스로로 구동되는 AI 기능이 특징이다.

 

라인업의 첫 두 차량인 플래그십 세단과 SUV는 자율 주차 및 기타 자율 주행 기능과 표준으로 제공되는 93kWh 배터리를 갖추고 있다. 상하이자동차그룹은 오는 4 월 상하이 오토 쇼에서 세단 주문을 받기 시작할 예정이며, 2022 년형 SUV가 뒤를 이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모델은 중앙 집중식 컴퓨터 시스템의 핵심에 500 에서1,000TOPS 이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다중 엔비디아 Orin SoC (system-on-a-chip)를 포함하여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객실 내 개인화 외에도 자동화 및 자율 기능을 채용하고 있다. 진정한 소프트웨어 정의 경험을 위한 무선 업데이트도 가능하다.


 

컴퓨팅 아키텍처를 중앙 집중화하고 통합함으로써 IM 차량은 개발되는 고급 소프트웨어 기능을 채용할 수 있다. 주기적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는 휴대폰과 마찬가지로 이러한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한다. 

 

엔비디아 오린은 첨단 AV 및 로봇 프로세서다. 이 슈퍼 컴퓨터 온 칩은 ISO 26262 ASIL과 같은 체계적인 안전 표준을 충족하면서 자율 주행 차량과 로봇에서 동시에 실행되는 수많은 애플리케이션과 심층 신경망을 처리하기 위해 초당 최대 254 조 작업 (TOPS)을 제공 할 수 있다.

 

IM 차량의 중심에 두 개의 오린 SoC가 있는 이 컴퓨팅 플랫폼은 자율 운영에 필요한 중복성과 다양성을 달성하기 위해 500 TOPS 이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모든 최신 컴퓨팅 장치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지능형 차량은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차량의 성능과 기능을 개선하는 데 전념하는 대규모 AI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팀의 지원을 받을 것이라고 엔비디아는 밝히고 있다.

 

이 배터리 전기차에는 축전용량 93kWh의 리튬 이온 배터리가 기본으로 제공되고 프리미엄 트림에는 115kWh 배터리가 탑재된다.

 

소프트웨어 정의 IM 은 모바일 장치처럼 개선될뿐만 아니라 이러한 기술과도 원활하게 작동한다고 한다. 엔비디아는 개인화된 운전자 및 승객 경험을 위한 스마트폰 기능을 포함하여 차량 내부에 스마트 한 생활 공간을 만든다. 새롭고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한 전기 자동차 라인업 인 SAIC의 프리미엄 IM 브랜드는 지능형 개인 운송 분야에서 더욱 혁신을 주도 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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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따뜻한 우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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