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우체부 :: 포드, BEV 머스탱 마하-E로 미국 대륙 횡단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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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가 2021년 5월 17일, 머스탱 시리즈의 배터리 전기차 머스탱 마하 E(Mustang Mach-E)가 미국의 동해안에서 서해안까지 대륙 횡단 도전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오션 투 오션 리이매진드(Ocean to Ocean Reimagined)라는 타이틀로 두 대의 머스탱 마하가 뉴욕의 클래식카 클럽 맨하탄을 출발해 서해안 워싱턴주 시애틀을 목표로 하고 있다. 50 일 동안 20개주를 통과하는 약 6,500 마일 (약 1 만 460km)을 주행하게 된다고 밝혔다.

 

포드는 이번 도전이 20 세기 초반에 태어난 T형 포드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라고 그 의미를 부여했다. 모델 T는 1908 년 데뷔해 1927 년 단종될 때까지 모델체인지 없이 1,574만대를 판매해 자동차의 대중화를 이끈 전무후무한 기록을 가진 모델이다. 모델 T는 단순히 자동차산업의 발전뿐 아니라 대량 생산과 대량 소비의 시대를 열어 자본주의의 발전을 이끌었으며 사람의 이동과 물류 시스템을 크게 변화시키고 도시 계획과 라이프 스타일, 사람들의 의식까지도 변화시키는 혁신 그 자체였다.

 

더불어 포드는 컨베이어 시스템의 공장에서 견디지 못하는 노동자들의 시급을 하루 12시간 일하고 2.54달러 지급하던 것을 8시간 일하고 5달러를 지급하는 파격적인 방식을 통해 노동자들에게 저녁이 있는 삶을 가질 수 있게 했으며 처음으로 중산층이라는 용어를 탄생시키기도 했다. 

 

헨리 포드는 112년 전인 1909 년 6 월 1 일 미국에서 열린 최초의 대륙 횡단 도로 경주에 두 대의 모델 T로 참가했다. 뉴욕을 기점으로 열린 이 경기는 당시 막 등장한 자동차의 내구성 및 동력 성능을 시험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동해안의 뉴욕을 출발한 모델 T는 약 23 일에서 4,106 마일 (약 6600km)을 주파하고 서해안 워싱턴 주 시애틀 세계 박람회의 회장 도착했다. 평균 주행 속도는 약 12.5km / h였다.

 

그 기록을 다시 재현하는 것이 두 대의 배터리 전기차 머스탱 마하 E다. 포드는 도전이 1909 년에 헨리 포드가 도전한 경주처럼 포드 머스탱의 역사에서 새로운 1 장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밝혔다.

 

머스탱 · 마하 E는 뒷바퀴 굴림방식의 표준 RWD사양의 경우, 최대출력 266hp, 최대 토크 43.8kgm를 발휘한다. 4WD인 eAWD 는 최대출력은 266hp, 최대토크는 59.2kgm. 상위 등급 익스텐디드 레인지 RWD는 각각 290hp, 43.8kgm를 발휘한다. 4WD 익스텐디드 레인지 eAWD는 346hp, 토크 59.2kgm다. 0 ~ 96km / h 가속성능은 5초 대 중반.

 

머스탱 · 마하 E에는 2 종류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한다. 표준 RWD와 eAWD는 축전 용량이 68kWh이다. 뒷바퀴 굴림방식 모델은 1 회 충전 항속거리가 370km, 익스텐디드 레인지 RWD와 eAWD는 축전 용량 88kWh로 뒷바퀴 굴림방식 모델은 1 회 충전 항속거리가 483km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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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따뜻한 우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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