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우체부 :: 혼다, 11세대 시빅 출시..매끈한 디자인에 화끈한 달리기 실력 갖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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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11세대 시빅 </figcation>

[데일리카 안효문 기자] 혼다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준중형차 시빅이 11세대 완전변경차로 돌아왔다.

28일(미 현지시각) 혼다는 미국 시장에 신형 시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이전보다 유려하고 매끈한 디자인과 강화된 파워트레인, 개선된 서스펜션, 최신 편의·안전품목 등을 신차만의 강점으로 내세웠다.

혼다, 11세대 시빅 </figcation>

전체적인 디자인은 기존 10세대보다 선의 사용을 줄이고 슬릭한 느낌을 살렸다. 그릴과 LED 헤드램프 등은 얄쌍한 디자인으로 변경됐다. 길이는 1.3인치(약 33㎜). 휠베이스는 1.4인치(약 36㎜) 확장됐다.

실내는 메탈 망사 패턴으로 마감한 센터패널이 길게 자리 잡았다. 여기에 트림별로 7~12인치 LCD 디스플레이를 얹었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등 커넥티드 기능을 기본 제공한다. 상위 트림엔 12 스피커 보스 오디오 시스템도 선택 가능하다.

혼다, 11세대 시빅 </figcation>

파워트레인은 직렬 4기통 2.0ℓ 가솔린과 직렬 4기통 1.5ℓ 가솔린 터보 등 2종이다. 2.0ℓ 가솔린은 최고출력 158마력, 최대토크 약 19.0㎏f·m 등의 성능을 발휘한다. 1.5ℓ 터보는 최고 180마력, 최대 약 24.4㎏f·m 등의 힘을 갖췄다.

앞축 맥퍼슨 서스펜션은 볼 조인트 마찰을 줄이고 댐핑 마운트 베어링을 추가해 반응성을 개선했다. 뒷축 멀티링크 서스펜션은 부싱 소재 등을 개선. 진동을 줄이고 방지턱 등을 넘을 때 충격을 기존 대비 20% 정도 감소시켰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혼다, 11세대 시빅 </figcation>

전면 운전석 및 조수석 에어백은 충돌 시 머리 보호 기능이 뛰어는 제품으로 교체했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혼다 센싱‘은 보행자, 자전거 이용자는 물론 도로 표지판도 잘 인식하도록 카메라와 프로세서를 강화했다. 차선유지보조 기능도 이전보다 더 자연스럽게 작동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국내 도입 여부 등은 미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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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따뜻한 우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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