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우체부 :: 6개 튜닝사, 제네시스 세단 & 쿠페 SEMA쇼 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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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4일부터 7일까지 미국 LA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자동차 튜닝 오토쇼인 SEMA(Specialty Equipment Market Association)쇼에서 현대자동차의 후륜구동 듀오인 제네시스 세단과 쿠페가 새롭게 변신했다. 총 6개 튜닝사가 각자 새로운 개성을 입힌 7가지 모델들은 향후 제네시스 세단과 쿠페의 잠재된 가능성을 표출시키는데 지침서 역할을 하게 된다.


RK스포트 제네시스 세단(RKSport Genesis Sedan)
RK스포트는 보다 강력한 성능을 원하는 제네시스 세단 오너를 위한 퍼포먼스 튜닝 패키지를 장착시켰다. V8 4.6리터 타우엔진에 IHI社의 스쿠류타입 슈퍼차저를 더한 형태로 0.7바에서 460마력을 뿜어내며 이를 기초로 정지상태에서 시속 96km/h까지 4.9초 만에 도달해내는 가속성능을 자랑한다. 연비는 도심주행과 고속도로주행 각각 7.6km/L와 11.4km/L수준. 외관은 플래티넘 실버(Platinum Silver)색상으로 도색 되었으며 에어밴트가 추가된 후드를 적용시켰다. 이밖에 엔케이(Enkei)社의 LS-5휠과 배어(Baer)社의 브레이크 패키지, K&N社의 에어인테이크, 아이바흐(Eibach)社의 로워링 스프링, 매그나플로우(Magnaflow)社의 배기시스템이 장착되었다.


라이즈 매거진 제네시스 세단(Rides Magazine Genesis Sedan)
라이즈 매거진은 최신 IT기술을 접목시켜 제네시스 세단을 달리는 사무실로 만들었다. 실내의 튜닝에 주안점을 둔 만큼 외관은 MHT社의 22인치 휠과 새로운 배기파이프, 스모크 테일 램프를 적용한 정도에 그쳤다. 대신 2대의 맥 미니 컴퓨터, 맥북 에어, 아이팟 터치, 아이폰 3G, 20인치의 애플 시네마 모니터 등을 탑재하여 호화로운 사무공간으로 거듭났다. 이밖에 8.4인치 VGA 헤드레스트 모니터, 파워 앰프, 12인치 서브우퍼가 포함된 사운드 시스템 등이 장착되었다.


덥 매거진 제네시스 세단(Dub Magazine Genesis Sedan)
덥 매거진은 제네시스 세단의 블랙&화이트 튜닝카 2종을 선보였다. 2종 모두 TIS社의 22인치 휠을 적용시켰으며 이밖에 엔진이나 외관에 추가적인 작업을 더하지는 않았다. 검은색과 흰색을 기초로 실내를 고급스럽게 탈바꿈 시켜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시켰다. 사운드 시스템은 Alpine社 제품으로 구성했다.


리즈 밀렌 레이싱 제네시스 쿠페(Rhys Millen Racing Genesis Coupe)
‘속도의 미학(Art of Speed)’을 모티브로 튜닝에 나선 리즈 밀렌 레이싱이 작업한 차량은 제네시스 쿠페 2.0터보 모델. 여기에 새로운 터보 패키지와 HKS 시퀸셜 변속기, KW 코일오버 서스팬션 등을 통해 성능을 강화시켰다. 차체 패널은 카본 파이버로 제작된 와이드 바디 킷으로 대체되었으며 후드스쿠프와 APR GTC-500 카본 파이버 윙 등이 더해졌다. SSR Type-F 휠과 브릿지스톤 포텐자 레이싱 슬릭 타이어가 매칭을 이루며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마무리했다. 실내는 달리는 것에 필요치 않은 모든 부품은 제거시켰으며 8포인트 롤 케이지를 설치했다.

리즈 밀렌, 레이싱 제네시스 쿠페 - 사진을 클릭하시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트릿 컨셉트 제네시스 쿠페(Street Concept Genesis Coupe)
스트릿 컨셉트의 제네시스 쿠페는 위장 군인을 연상시키도록 외관을 꾸몄다. 헤드램프와 안개등에는 붉은색으로, 리어램프에는 검은색의 램프를 장착했으며 볼크(Volk) TE37 19인치 레이싱 휠과 아이바흐 퍼포먼스 스프링, APR社의 리어윙을 장착했다. 3.8리터 엔진에는 K&N社의 저온 에어인테이크 시스템과 매그나플로우社의 배기시스템을 통해 반응을 향상시켰다. 실내에는 검은색 스웨이드로 마무리되었으며 인피니티(Infinity) 오디오 시스템과 레카로(Recaro)社의 버킷시트를 장착했다.


HKS 제네시스 쿠페(HKS Genesis Coupe)
HKS는 제네시스 쿠페 2.0T 모델이 발휘할 수 있는 극한의 성능을 끌어올리는데 초점을 맞추고 튜닝을 했다. 기존 터빈 대신 대응출력 420마력 사양의 HKS GT2835R터빈으로 교체했으며 HKS 매니폴드, HKS 블로우-오프 밸브, HKS 인터쿨러, HKS 배기시스템, HKS 하이퍼맥스 III 서스팬션 등 HKS사의 모든 부품을 제네시스 쿠페에 이식했다. 외관은 HKS의 파트너인 켄 스타일(Ken Style) 에어로 패키지를 적용했다. 실내는 연료소모와 효율 등을 실시간으로 나타내는 HKS의 CAMP2 모니터링 시스템이 장착된다.
Posted by 따뜻한 우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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