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우체부 :: 車부품·용품업계도 해외 공략…독일서 박람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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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업계의 수출 품목이 다양해지고 있다. 지금까지 완성차 중심의 수출구조에서 벗어나 부품이나 용품 업체도 수출길을 찾고 있어서다.

현대모비스와 대원강업·동양피스톤·대기오토모티브 등 자동차 부품업체들은 12~13일 독일 폭스바겐 본사를 방문해 부품 박람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폭스바겐과 아우디 등의 구매담당 및 기술자 300여명이 초청됐다.

이번 박람회의 목적은 그동안 국내 부품업체들이 진출하지 못하고 있던 유럽시장을 공략하는 것. 부품업체들은 한국산 부품도 세계 유명차에 들어갈 수 있을 만큼 품질 경쟁력을 갖췄다는 점을 강조했다.

모비스 모듈사업본부장인 서영종 부사장은 “이번 전시회를 시작으로 유럽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회사로 발돋움할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비스는 앞서 지난달 말 중국 최대 규모의 ‘중국 국제 부품전시회’에 에어백과 유압식제동장치(CBS) 등 현지에서 생산하고 있는 부품을 전시하며 중국시장 공략에 나섰다.

모비스는 10일에는 중국 상하이의 수입차 거리 우중루(吳中路)에 자동차용품 전문매장인 ‘모비스 카페(Carfe)’ 직영 1호점을 열었다. 이 매장은 중국 1호점이자 회사 직영 1호점이기도 하다. 국내에도 ‘모비스 카페’가 180여개 있지만 직영은 없다.

이 매장은 후방경보기·내비게이션·시트커버 등 3000여개 품목을 갖추고 일반 소비자와 현지 딜러들을 맞게 된다.

모비스는 이 매장을 최대한 고급스럽게 운영할 계획이다. 우선 전자제품은 한국산이나 일본산 등을 주로 팔 예정이다. 또 판매한 제품을 현장에서 차에 달아주고, 세차도 해주는 등 원스톱 서비스로 중국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방침이다.

모비스는 앞으로 우수고객에게는 카드를 발급해 회원특별가, 정기 무료서비스 등을 제공키로 했다.

또 2009년까지 베이징 등 대도시에 직영 2·3호점을 열고 2012년에는 프랜차이즈 점포를 170여곳으로 늘릴 계획이다.
Posted by 따뜻한 우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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