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우체부 :: 메르세데스-마이바흐, 플래그십 S680 출시 계획..V12 탑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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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figcation>

[데일리카 안효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가 최상위 브랜드 마이바흐의 기함 2022년형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80을 이르면 상반기 내, 늦어도 올 여름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다.

18일(미 현지시각) 오토블로그 등 외신에 따르면 2022년형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은 V12 6.0ℓ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612마력, 최대토크 약 101.8㎏f·m 등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0→96㎞/h 가속시간은 4.4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figcation>

여기에 사륜구동 4매틱도 추가한다. 앞축에 31%, 뒷축에 69% 힘을 배분하는 구조다. 강력한 엔진을 뒷받침하기 위해 더 강력한 프론트 액슬과 신형 디퍼렌셜도 추가했다. 신형 S클래스에서 최초로 선보인 리어 액슬 스티어링(rear-axle steering)도 탑재한다. 조향 시 뒷바퀴를 최대 10도까지 돌려 회전반경을 2m 정도 줄여주는 기술이다.

마이바흐 기함에 걸맞은 화려한 편의·안전 품목도 볼거리다. 부메스터 4D 사운드 시스템은 깊고 풍부한 음향감과 함께 외부 소음진동(NVH)를 차단하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겸비했다. 여기에 제스처 인식 기능도 강화, 손짓만으로 선블라인드를 치거나 차문을 여는 기능도 구현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차 내부는 최고급가죽으로 감쌌고, 다이아몬드 큉팅 등으로 고급감을 더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figcation>

이밖에 기존 마이바흐 S클래스에 적용됐던 다양한 편의·안전 품목들은 신차에서도 대부분을 선택 가능하다. 외형은 기존 V8 마이바흐 S클래스와 동일하다.

2022년형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80는 독일 등 이르면 올 상반기 말 경 유럽과 북미 시장을 시작으로 판매에 돌입할 전망이다. 공식 국내 출시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일부 병행수입업체에서 사전계약을 받는 것으로 파악된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fig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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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따뜻한 우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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