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우체부 :: 436마력..제네시스 GV60 세부 사양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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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60 스파이샷 <출처=모터1>

제네시스 첫 전용 전기차 GV60의 제원과 사양 등 세부 사항이 공개됐다.

최근 GV60의 출시가 점점 가까워오며 프로토타입이 수차례 목격됐다. 이 차는 비공식적으로 GV60이라고 불렸으며, 출시 후엔 GV70 아래에 위치하게 된다. 

지금까지 정확한 내용이 공개되지 않았던 GV60. 하지만 이번에 환경부 인증 과정에서 이름 및 몇몇 세부사항이 공개된 것이다.  

현대차와 기아의 소식을 주로 다루는 ‘코리안카블로그’에 따르면 GV60은 최근 배기가스 및 소음 인증을 통과했다고 한다. 또한 테스트 과정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전력 등급도 드러났는데, GV60은 3가지 성능 등급으로 출시되며 엔트리 등급의 경우 단일 전기모터로 후륜에 동력을 전달한다. 

엔트리 레벨의 출력은 226마력이며, 중형 사륜구동 장거리 모델은 325마력이다. 또한 최상위 트림은 각각 218마력을 내는 트윈 전기모터를 통해 총 출력 436마력을 발휘한다.

제네시스 GV60 스파이샷 <출처=MOTOR>

이런 수치는 시장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전기모터의 수와 동력 전달 방식 및 기본 사양은 그대로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흥미로운 점은 GV60이 기아 EV6와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하지만, EV6의 고출력 버전에는 미치지 못할 것이라는 점이다. EV6 GT의 트윈 모터는 제네시스 최상위 트림의 436마력보다 높은 576마력을 보여주며, 이는 제네시스가 성능보다는 럭셔리한 측면에 보다 중점을 두었음을 의미한다. 

인증 테스트에서는 GV60의 다양한 트림에 따른 주행가능거리에 대한 정보가 없었지만, GV60과 같은 플랫폼을 공유하는 현대차 아이오닉 5와 비슷하게 약 482km 정도를 달릴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세부 정보가 공개되는 것은 일반적으로 공식 데뷔를 몇 주 앞둔 시점이다. 즉, GV60의 정식 공개는 8월 말에서 9월 중에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박도훈 기자 

@thedrive 2016

Posted by 따뜻한 우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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