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우체부 :: M의 강력함을 온몸으로 보여준다, 뉴 XM 내세운 BM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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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코리아는 BMW, 미니, BMW 모토라드 등 여러 브랜드의 제품들을 이번 서울모빌리티쇼 현장에 전시했지만, 가장 눈길을 끄는 건 역시 강력한 존재감을 보여주는 M 전용 모델 XM이 아니었을까. 지난해 BMW M 50주년 행사에서 잠깐 실물을 마주한 적이 있으나 다시 봐도 확실히 그동안의 BMW와는 다른, M 브랜드만의 특별함을 보여주는 무언가가 있다.

BMW XM은 1978년 M1 쿠페 이후 처음 선보이는 M 전용 모델이다. M 브랜드 설립 이후 M1을 제외하고는 기존 제품들의 고성능 버전만을 만들어왔으니 M 브랜드 담당자들은 이번 XM에 상당한 공을 들였을 터. 그런 만큼 BMW에서 가장 강력한 모델로 만들어내야함은 분명했는데, 내연기관 기반의 제품을 만들어낼 수 있는 마지막 시점이기도 하고 친환경적인 면을 배제할 수 없어서인지 순수전기차 대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선택했다. 489마력의 V8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과 197마력 전기모터를 더해 합산 653마력, 최대토크 81.6kg‧m의 강력한 파워를 발휘해 큰 덩치에도 불구하고 제로백(0-100km/h)은 단 4.3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탑재된 고전압 배터리는 29.5kWh 용량으로, 전기모드로 62km(국내 인증 기준) 주행할 수 있고 최고속도는 140km/h까지 가능하다.

외관에서 가장 눈길을 사로잡는 건 역시 전면의 대형 키드니 그릴이다. 금색의 가니시로 테두리를 둘러놨는데, 여기에 그릴 테두리와 윤곽을 보여주는 라이트를 더해 어두운 곳에서도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준다. 측면에선 대형 휠하우스와 금색 액센트 밴드 등으로 포인트를 더했고, 후면은 상하로 배치한 쿼드 테일파이프, 대형 디퓨저, 리어 글래스에 레이저로 각인한 BMW 로고 등이 특별함을 더한다.

실내에서 헤드라이너에 공을 들이는 건 플래그십 모델, 혹은 럭셔리카 정도에서나 볼수 있었는데, 이번 XM은 제품의 상징성 때문인지 독특한 방식으로 헤드라이너를 꾸몄다. 차량의 전반은 특수가공 빈티지 가죽을 적용하고, 헤드라이너에는 알칸타라 소재를 3차원 프리즘 구조로 덮고 간접 조명을 더해 신비로운 느낌을 자아낸다.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은 하나로 이어지는 와이드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으며, 디스플레이 주변과 센터 콘솔 덮개 등을 카본으로 덮어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스티어링 휠에는 M 로고와 함께 M 모드 전용 버튼과 카본 패들 시프트가 더해졌으며, 기어 레버 옆으로는 M 모드와 함께 M 하이브리드 모드 등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을 배치했다.

강력한 성능에 걸맞은 섀시 시스템과 M 스포츠 디퍼렌셜, M 스포츠 브레이크 등 고성능 파츠들이 더해졌으며, 주행보조 및 안전 기능으로는 차로 변경 기능이 추가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드라이브 레코더,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BMW 디지털 키 플러스는 아이폰 보유 고객이 등록 절차를 거치면 별다른 조작을 하지 않아도 쉽게 차문을 열고 잠글 수 있다. BMW 뉴 XM의 가격은 2억 2,190만 원이다.

BMW에서는 이 외에도 수소연료전지차 iX5 하이드로젠 프로토타입을 비롯해 소형 전기 SAV인 iX1, i4 M50 등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했다. 미니에서는 미래 모빌리티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미니 비전 어바너트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다. 자동차를 단순한 이동 수단 뿐 아니라 라운지와 같은 휴식 공간, 차량 전체를 마치 DJ 부스와 같은 놀이 공간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콘셉트카로, 상황에 따라 스티어링 휠을 수납하고 실내 공간을 확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미니 일렉트릭 레솔루트 에디션이 국내에 첫 선을 보였다. BMW 모토라드는 브랜드 100주년을 기념해 최신의 크루저인 R 18 100주년 기념모델과 모터사이클 시장에 클래식 열풍을 불러온 인기모델 R 나인티 100주년 기념 모델 등을 전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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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따뜻한 우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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